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전기의 세계 = The proceedings of KIEE, v.66 no.12, 2017년, pp.41 - 49
배성우 (한양대학교 공과대학 전기생체공학부 전기공학전공) , 임동영 (한양대학교 공과대학 전기생체공학부 전기공학전공)
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전기자동차의 장점은 무엇인가? | 이는 내연기관 엔진을 이용한 차량이 전기자동차로 대체됨을 의미한다. 전기자동차는 배터리로 전동기를 구동하기 때문에, 내연기관의 사용을 어느 정도 혹은 완전히 피할 수 있어 환경오염과 화석연료 자원소모의 의존성을 상당히 감소시킬 수 있다. 현재 전기자동차는 내연기관 엔진과 전동기 및 배터리로 구동하는 하이브리드 방식 (Plug -in Hybrid Electric Vehicle, PHEV)과 배터리와 전동기로만 구동하는 방식 (Battery Electric Vehicle,BEV)으로 상용화 되고 있다. | |
전기자동차의 충전전력 부하의 예측을 위해 어떤 요인들을 고려해야 하는가? | 전기자동차의 충전은 전기자동차 사용자 개개인의 생활패턴이나 거동에 상당히 의존하기 때문에, 전기자동차 충전부하는 기존의 일반적인 전력 부하의 수요 예측보다 더 어렵고 불확실하다고 할 수 있다. 게다가 전기자동차 충전부하의 예측을 위해, 상당히 많은 요인을 고려해야 하며, 이들은 전기자동차 보급률, 충전요금, 이동패턴, 충전위치, 충전시간, 동시 충전률, 배터리 초기충전상태, 충전 시 충전 전력량, 기후조건(날씨), 교통량, 교통패턴 등이다. 여기에 지역적 특성과 특정일 (휴일, 특정한 행사일)까지 고려하면 충전 전력부하의 정확한 예측은 도전적인 연구과제로 인식될 수 있다. | |
BEV 전기자동차의 특징은 무엇인가? | BEV 전기자동차의 명백한 특징 중 하나는 배터리의 충전을 위해, 전력계통에 접속하여 전력을 공급받는 것이다. 이러한 전기자동차의 충전전력 부하는 전기자동차가 대중화됨에 따라 기존 전력계통의 새로운 주요 부하로 작용할 것이 자명하므로 전기자동차 충전부하를 고려한 전력계통 안정성을 검토하는 것이 무엇보다 절실히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
J. C. Kelly, J. S. MacDonald, and G. A. Keoleian, "Time-dependent plug-in hybrid electric vehicle charging based on national driving patterns and demographics", Appl. Energy, Vol. 94, pp. 395-405, 2012.
임동영, 김정태, 배성우, "충전 시나리오에 따른 전기자동차 충전전력 수요예측에 관한 연구동향 분석", 2017 년도 대한전기학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pp. 292-293, 2017.
M. B. Arias, M. Kim and S. Bae, "Prediction of electric vehicle charging-power demand in realistic urban traffic networks", Appl. Energy, Vol. 195, pp. 738-753, 2017.
M. B. Arias and S. Bae, "Electric vehicle charging demand forecasting model based on big data technologies", Appl. Energy, Vol. 183, pp. 327-339, 2016.
S. Deilami, S. A. Masoum, S. P. Moses and A. S. M. Masoum, "Real-time coordination of plug-in electric vehicle charging in smart grids to minimize power losses and improve voltage prole", IEEE Trans. Smart Grid, Vol. 2, No. 3, pp. 436-467, 2011.
W. Qi, Z. Xu, Z. -J. M. Shen, Z. Hu and Y. Song, "Hierarchical coordinated control of plug-in electric vehicles charging in multifamily dwellings", IEEE Trans. Smart Grid, Vol. 5, No. 3, pp. 1465-1474, 2014.
M. Alonso, H. Amaris, J. G. Germain and J. M. Galan, "Optimal charging scheduling of electric vehicles in smart grids by heuristic algorithms", Energies, Vol. 7, No. 4, pp. 2449-2475, 2014.
E. D. Haukedal, B. A. Hoverstad, P. Oztiirk, and A. Tidemann, "Load scheduling and PHEVs in the smart grid," in Proc. IEEE Conf. Innov. Smart Grid Technol. (ISGT), Washington, DC, USA, Feb. 2013, pp. 1-6.
W. Hu, C. Su, Z. Chen, and B. Bak-Jensen, "Optimal operation of plug-in electric vehicles in power systems with high wind power penetrations", IEEE Trans. Sustain. Energy, vol. 4, no. 3, pp. 577-585, Jul. 2013.
J. Tan and L. Wang, "Integration of plug-in hybrid electric vehicles into residential distribution grid based on two-layer intelligent optimization," IEEE Trans. Smart Grid, Vol. 5, No. 4, pp. 1774-1784, 2014.
http://ewh.ieee.org/soc/pes/dsacom/
K. C. -Nyns, E. Haesen, and J. Driesen "The Impact of Charging Plug-In Hybrid Electric Vehicles on a Residential Distribution Grid", IEEE Trans. Power Syst., Vol. 25, No. 1, pp. 371-380, 2010.
L. Pieltain Fernandez, T. Gomez San Roman, R. Cossent, C. Mateo Domingo, and P. Frias, "Assessment of the impact of plug-in electric vehicles on distribution networks," IEEE Trans. Power Syst., vol. 26, no. 1, pp. 206-213, Feb. 2011.
R. Godina, Eduardo M. G. Rodrigues, Joao C. O. Matias and Joao P. S. Catalao, "Smart electric vehicle charging scheduler for overloading prevention of an industry client power distribution transformer", Appl. Energy, Vol. 178, pp. 29-42, 2016.
S. M. Elnozahy and M. A. M. Salama, "A comprehensive study of the impacts of PHEVs on residential distribution networks," IEEE Trans. Sustain. Energy, Vol. 5, No. 1, pp. 332-342, Jan. 2014.
D. Steen, L. A. Tuan, O. Carlson and L. Bertling, "Assessment of Electric Vehicle Charging Scenarios Based on Demographical Data", IEEE Trans. Smart Grid, Vol. 3, No. 2, pp. 1457-1468, 2012.
K. Qian, C. Zhou, M. Allan and Y. Yuan., "Modeling of Load Demand Due to EV Battery Charging in Distribution Systems", IEEE Trans. Power Syst., Vol. 26, No. 2, pp. 802-810, 2011.
W. Lee, L. Xiang, R. Schober and V. W. S. Wong, "Electric vehicle charging stations with renewable power generators: A game theoretical analysis," IEEE Trans. Smart Grid, Vol. 6, No. 2, pp. 608-617, 2015.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