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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海洋環境安全學會誌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vironment & safety, v.23 no.6, 2017년, pp.613 - 619
Recently, the size of container ships has been progressively increasing, and much attention is required for safe navigation in shallow areas such as coastal waters and ports due to increases in draft. It is necessary to understand the characteristics of ship motion not only in still waters but also ...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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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수심 해역을 항행하는 초대형 컨테이너선에서 파악해야 하는 것은? | 이러한 초대형 컨테이너선들은 점차 거대화되고 있으며, 흘수의 증가로 인한 연안해역 및 항만 등과 같은 저수심 수역에서의 안전항해에 많은 주의가 필요하다. 이러한 저수심 해역을 항행하는 초대형 컨테이너선은 정수중 뿐만 아니라 파랑중에서의 선박의 운동 특성을 파악하여야 할 필요가 있다. | |
일반적으로 파도가 존재하는 해역에서 파랑이 선박에 미치는 영향의 구분은? | 일반적으로 파도가 존재하는 해역에서 파랑이 선박에 미치는 영향은 선체운동의 발생, 선속의 저하, 파표류력의 작용 등으로 구분되어 질 수 있다(Ruiz et al., 2015). | |
초대형 컨테이너선이 저수심 해역에서 안전한 항해를 위해 특히 중요하게 평가해야 하는 것은? | 이러한 저수심 해역을 항행하는 초대형 컨테이너선은 정수중 뿐만 아니라 파랑중에서의 선박 운동 특성을 파악하여야 할 필요가 있다. 저수심 해역에서는 특히 선박의 상하운동에 의한 스쿼트 현상이 안전 항해의 중요한 평가 요소가 될 수 있으며, 수평방향으로 작용하는 파표류력은 선박의 조종성능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저수심 해역을 항행하는 초대형 컨테이너선을 대상으로 선박에 수직방향으로 작용하는 파랑강제력과 수평방향으로 작용하는 파표류력에 대하여 전산유체역학에 의한 수치시뮬레이션을 실시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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