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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5 no.12, 2017년, pp.221 - 231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relationship between traditional media communication, new media communication, lovemarks,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 in foodservice industry. As the results of study as followed. First, traditional media communication had a significant ef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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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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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미디어의 사전적 정의는 무엇인가? | 전통적 미디어와 뉴미디어의 개념적 정의를 내리고 구분하기는 어려운데 왜냐하면 20세기 중반 TV는 뉴미디어였지만 현재는 전통적 올드미디어가 된 것처럼 시대적 환경변화에 따라 정의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14]. 뉴미디어의 사전적 정의를 보면 “TV, 신문과 같은 전통적 매스미디어를 통한 방법이 아닌 컴퓨터나 인터넷 등 디지털 매체를 활용하여 정보나 재미를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 라고 정의하고 있다[15]. 따라서 뉴미디어란 매스미디어 중심의 전통적 미디어가 아닌 디지털화 된 기술과 매체를 활용하는 미디어로 일반적인 정의가 되고 있다. | |
뉴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의 강화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 첫째, 소비자와 브랜드간의 강한 감성관계인 러브마크를 형성하는 데는 전통적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보다는 뉴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이 보다 적절하고 효과가 클 수 있다는 점이다. 기존 선행연구나 조사 결과에서도 알 수 있듯이 소셜미디어 등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정보와 경험은 전통적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의 일방적인 메시지보다 소비자에게 보다 신뢰와 공감을 심어줄 수 있으며, 소비자의 실제 구매 등 경영성과 향상에도 보다 효과적인 미디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따라서 소셜미디어 등 다양한 뉴미디어 플랫폼의 장점을 활용하여 소비자의 실제적 경험의 공유를 강화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의 강화가 필요하다. | |
소셜미디어를 통한 광고는 브랜드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가? | Hanaysha(2016)는 말레이시아의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이용자를 대상으로 소셜미디어를 통한 광고가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고자 하였다. 분석결과 소셜미디어를 통한 광고는 브랜드자산의 요소인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로열티, 브랜드 선호, 브랜드 리더쉽, 전반적 브랜드 자산 인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그는 이 결과에 대해 전통적 미디어 마케팅에 비해 혁신성, 상호성, 정보성, 재미성이 우수한 소셜미디어 마케팅이 우수한 효과를 보일 수 있다고 주장하며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수립의 필요성을 주장하였다[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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