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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5 no.12, 2017년, pp.489 - 494
In spite of lots of differences in the production process of film animation, the animating method through computer is not much different between game animation and film animation. It is because the principles of film animation are also emphasized for the production of game animation. This study ai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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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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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캐릭터 이외에 동선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은? | 동선은 단지 애니메이션 캐릭터에서만 찾아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배경이나 주변의 실사에서도 선을 그어 힘의 방향과 흐름을 알 수 있다. 아래의 왼쪽 그림은 B. | |
애니메이션에서 좋은 포즈란? | 애니메이션에서 좋은 포즈란 캐릭터의 상황과 감정을 명확하게 전달해야 하며 물리학, 해부학에 근거한 사실적 구조에 기초한 설득력이 있는 포즈여야 한다[1]. 개연성(Probability)이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2]. | |
Line of Action의 역할은? | Line of Action은 드로잉의 기초 이론으로 시작하여 셀 애니메이션부터 3d 애니메이션까지 포즈 작업에 있어 바이블의 역할을 하고 있다. Line of Action은 우리나라 말로 액션라인, 동작선, 행동선, 동선 등 각기 다르게 해석되고 있는데, 본고에서는 동선이라 지칭하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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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651131&cid50337&categoryId50337
https://youtu.be/Eqn3d-nxxP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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