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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동력기계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ower system engineering, v.21 no.6, 2017년, pp.94 - 100
박진성 (한국석유관리원 석유기술연구소) , 임재혁 (한국석유관리원 석유기술연구소) , 이민호 (한국석유관리원 석유기술연구소) , 김기호 (한국석유관리원 석유기술연구소)
Due to the environmental problems caused by the greenhouse effect, regulation o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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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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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실가스에 의한 환경문제 발생으로 세계 각국은 무엇의 규제를 강화하고 있는가? | 세계 각 국은 온실가스에 의한 환경문제 발생으로 대기질 개선을 위해 자동차 배출가스의 규제를 단계적으로 강화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자동차 제작사들은 강화된 온실가스 배출규제에 대응하기 위하여 배출가스 감축과 관련한 기술 개발에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있다. | |
5-cycle 시험방법을 국내 출시 모든 차량에 적용하는 경우 어떤 부담이 생기는가 | 그러나 5-cycle 시험방법을 국내에 출시되는 모든 차량에 적용하는 경우, 비용 및 시간에 대한 부담이 커지기 때문에 FTP-75모드와 HWFET모드의 시험 결과만 가지고도 5-cycle 시험결과를 얻을 수 있는 보정식의 개발이 필요해졌다. | |
자동차 배출가스의 규제 강화로 인하여 자동차 제작사들은 무엇에 예산을 투자하게 되었는가 | 세계 각 국은 온실가스에 의한 환경문제 발생으로 대기질 개선을 위해 자동차 배출가스의 규제를 단계적으로 강화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자동차 제작사들은 강화된 온실가스 배출규제에 대응하기 위하여 배출가스 감축과 관련한 기술 개발에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일부 국가에서는 시험실의 제한된 환경조건 외에 실제 도로의 환경 및 운전조건을 반영한 시험결과를 얻고자 하였고, 이로 인해 차대동력계상에서 실제의 환경조건과 운전조건을 반영하여 일정한 거리를 주행하는 시험모드의 개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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