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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5 no.1, 2017년, pp.82 - 91
임재우 (한양대학교 전자시스템공학과) , 김희준 (한양대학교 전자시스템공학과) , 최준삼 (서연전자 선행연구팀)
This paper is a study on the bi-directional DC-DC converter, one of the key elements of 48V-12V dual systems in mild hybrid electric vehicles. Mild hybrid electric vehicles require a bi-directional DC-DC converter that can efficiently transmit power in two directions between a 48V battery and a 12V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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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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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개발된 환경 친화형 자동차의 한계는 무엇인가? | 1)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자동차 시장은 환경 친화적인 자동차를 출시하기 위하여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그동안 개발된 환경 친화형 자동차로는 전기자동차, 천연가스자동차, 메탄올자동차, 하이브리드 자동차 및 연료전지 자동차 등이 있으나 전기, 천연가스 및 메탄올 등의 대체에너지를 원료로 사용하는 자동차는 주행거리와 인프라 문제 때문에 실제 보급은 미미한 상태이다.2) 이러한 이유로 인하여 유해 배출 가스를 저감하면서도 환경에 대한 규제에 대응할 수 있는 동시에 연비를 향상시킬 수 있는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개발이 선진국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 |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어떻게 구분되는가? |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전기에너지의 차량 구동에 대한 기여도 및 시스템 전압 등에 따라 마일드 하이브리드 자동차, 소프트 하이브리드 자동차, 하드 하이브리드 자동차 및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자동차로 구분되는데, 일본은 전기자동차 시대에 대한 빠른 대처로 인하여 앞선 기술력과 시장점유율 등을 바탕으로 하드 하이브리드 자동차를중심으로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일본을 제외한 미국, 유럽, 중국 및 한국 등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주력으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1,3) | |
마일드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48V 시스템 전압을 사용하여 발생하는 효과는 무엇인가? | 이 구성도로부터 알 수 있듯이 마일드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시스템 전압으로 48 V를 적용하고 있다. 이로 인한 효과로는 기존 12 V를 적용할 때와 비교하여, 에너지 용량 및 출력을 용이하게 높일 수 있다. 또한 와이어의 두께와 중량의 감소로 인한 시스템의 연비 개선 및 효율 증가의 효과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모든 전장품을 48 V로 교체하는 데는 비용이 너무 많이 들기 때문에, 최근에는 기존 12 V 시스템과 48 V 시스템을 함께 활용하는 48 V-12 V dual system이 개발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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