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크리스토퍼 놀란의 영화에 나타나는 피라네지 공간에 관한 연구 - 영화 인셉션과 동판화 카르체리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Piranesian Space in Christopher Nolan's Film - Focused on the Movie 'Inception' and the Etching 'Le Carceri' -

大韓建築學會論文集. Journal of the architectural institute of korea. 計劃系, v.33 no.1 = no.339, 2017년, pp.95 - 106  

유용현 (울산대학교 건축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eighteenth century witnessed the emergence of various debates and polemics in aesthetical theory. In this shifting period, visionary architect, Giovanni Battista Piranesi explored the new spatial possibilities through the medium of engravings. He challenged the limits of classical language of ar...

주제어

참고문헌 (14)

  1. Bordwell, D. (1993). The Cinema of Eisenstein, Cambridge, Harvard University Press, 247-248. 

  2. Choi, B. (2016). Shape of Space-Time in Piranesi's Prisons of Invention,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Media & Arts, 14(4), 14. 

  3. Ficacci, L. (2006). Piranesi: The Etchings, Koln, Taschen, 6-39. 

  4. Fisher, M. (2011). The Lost Unconscious: Delusions and Dreams in Inception, Film Quarterly, 64(3), 45. 

  5. Jacobs, S. (2016). Eisenstein's Piranesi and Cinematic Space, Aspects of Piranesi: Essays on History, Criticism and Invention, Ghent, A&S Books, 143-159. 

  6. Kim, J. (2005). Architekturbilder von Juvarra und Piranesi, Reviews on the Art History, (25), 375-400. 

  7. Kim, H. (2008). A Historical Analysis on the Spatial Characteristics of Architectural 'Capriccio' in the Piranesi Etching 'Le Carceri',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nterior Design, 17(6), 11-20. 

  8. Lee, J. & Kim, H. (2013). A Study on the Film Image of Unusual Space,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Design Culture, 19(3), 618-626. 

  9. Shin, S. (1997). The Re-reading of Modernity in terms of Piranesian 'Theatricality', Thesis, Seoul National University, 68, 85. 

  10. Son, S. (2011). A Study on the Space of the Movie , Film Studies, 47, 140. 

  11. Tafuri, M. (1990). The Sphere and the Labyrinth, Avant-Gardes and Architecture from Piranesi to the 1970s, Cambridge, The MIT Press, 26-34, 65-90. 

  12. Vermandel, F. (1996). Euralille - Project for a City, Euralille: The Making of a New City Center, Basel, Birkhauser, 22-25. 

  13. Wilton-Ely, J. (1978). The Mind and Art of Giovanni Battista Piranesi, London, Thames & Hudson, 81-83. 

  14. Wilton-Ely, J. (1993). Piranesi as Architect and Designer, New York, Yale University Press, 12-14.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