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6 no.1, 2017년, pp.147 - 156
This paper analyzes the performance limit of WAVE system for the platooning service requirements which is referred from the de facto standards. The performance of the packet error rate and mean delay as key parameters in the wireless communication systems should be satisfied to provide safety to th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군집주행과 같은 안전한 주행서비스을 제공하기 위해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 특히 군집주행의 경우 차량간 통신을 통해 차간 거리를 좁혀서 주행이 가능함으로 도로의 효율성과 차량의 연비를 크게 개선할 수 있는 획기적인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안전한 주행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센서의 정확도와 통신장치의 신뢰성이 매우 중요하다. 차량의 속도와 차간거리를 고려하여 차량들이 방송하는 안전메시지의 지연시간은 수십ms 이내로 도달하여야 하며 전송 성공률도 99. | |
패킷 에러율과 지연시간 요구조건이 반드시 만족되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본 논문에서 군집주행 서비스를 위해 단체표준에서 정의한 서비스 요구사항을 근거로 하여 WAVE 통신시스템의 성능을 분석하였다. 통신시스템의 주요 성능 파라미터로 제시되는 패킷 에러율과 지연시간 요구조건은 군집으로 주행하는 차량의 제어와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반드시 만족되어야 한다. 실험 시나리오는 크게 군집으로 주행차량들만 존재하는 경우, 통신 반경 내에 다른 간섭차량들이 존재하는 경우 그리고 통신범위 밖에 히든차량들이 존재하는 경우로 나누어 패킷 에러율과 평균지연시간을 분석하였다. | |
군집주행에 참여하는 차량노드들과 주변 다수의 차량노드들이 차량통신에 간섭을 주는 환경에서 차량간 통신환경을 모델링할 때 필요한 가정은 무엇인가? | 군집으로 주행하는 차량노드들과 통신범위 안팎의 범위에서 차량노드들이 함께 공존하는 고속도로 환경을 가정한다. 차량에 탑재된 통신장치들의 성능, 통신반경(Rc) 그리고 전파감지 반경은 모두 동일하다고 가정한다. [Fig. |
3GPP TR 22.886(2016), Study on enhancement of 3GPP support for 5G V2X services (Release 15).
Bansal, Gaurav, John B. K, and Charles E. R.(2013), "LIMERIC: A linear adaptive message rate algorithm for DSRC congestion control." IEEE Transactions on Vehicular Technology, vol. 62, no. 9, pp.4182-4197.
European Commission DG CONNECT http://www.drive-c2x.eu/project, 2016.12.19.
Hassan, M. I., Vu Hai L. and Sakurai T.(2011), "Performance analysis of the IEEE 802.11 MAC protocol for DSRC safety applications," Vehicular Technology, IEEE Transactions on vol. 60, issue. 8, pp.3882-3896.
Huang, C. L., et al.(2010), "Adaptive intervehicle communication control for cooperative safety systems." IEEE network, vol. 24, issue.1, pp.6-13.
Marc T. M.(2009), "V2V Communication: Fair Transmit Power Control for Safety-Critical Information," IEEE Transaction on Vehicular Technology, vol. 58, no. 7, pp.3684-3703.
METIS(2013), Scenarios, requirements and KPIs for 5G mobile and wireless system, pp.66-71.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http://www.molit.go.kr/USR/ NEWS/m_71/ dtl.jsp?id95074325, 2016.12.19.
Moon Y. J.(2007), "Telematics/ITS service standard and implementation," TTA Journal, no. 113, pp.60-64.
Nguyen H. H., Adhiya B. and Jeong H. Y.(2012), "An analysis for the efficient dissemination of beacon messages in vehicle-to-vehicle communications," The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Communications and Information Sciences, vol. 37, pp.483-491.
Pravin Shankar, et al.(2008), "CARS: context-aware rate selection for vehicular networks," IEE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Network Protocols.
Razvan S., et al.(2011), "Enhancements of IEEE802.11p protocol for access control on a VANET control channel," IEE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mmunications.
Rober S., et al.(2011), "Advanced carrier sensing toresolve local channel congestion," the 8th ACM international workshop on vehicular inter-networking(VANET).
SAE international J3016, Sep 2016.
TTA(2016), V2X communication requirement for cooperative autonomous driving.
U.S.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http://www.its.dot.gov/landing/cv.htm, 2016.12.19.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