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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드라이브ㆍ컨트롤 = Journal of drive and control, v.14 no.4, 2017년, pp.71 - 78
배명호 (Dept. of Aviation Maintenance, Changwon Moonsung University) , 배태열 (Dept. of Mechatronics, Changwon Moonsung University) , 최성광 (R. & D. Dept., DIC)
The power train of hydro-mechanical continuously variable transmission (HMCVT) for 8-ton class forklift includes hydro-static units, hydraulic multi-wet disc brake & clutches and complex helical & planetary gears. The helical & planetary gears are key components of HMCVT's power train wherein streng...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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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 유압식 무단변속기의 특징과 적용 분야는 무엇인가? | 유압모터 및 펌프로 구성된 정유압장치(HSU, Hydro-static unit)를 변속기에 포함시켜 차량의 작업 조건에 맞는 최적의 기어비로 연속적으로 변환시켜 우수한 동력성능과 획기적인 연비 향상을 달성할 수 있는 기계 유압식 무단변속기(HMCVT, Hydro-mechanical continuously variable transmission)는 높은 출력과 저속 구간에서 무단변속제어의 효율이 높아 군사용 차량, 산업용 차량, 건설 중장비 및 농업용 트랙터에의 적용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지게차용 기계 유압식 무단변속기의 파워 트레인은 각종 헬리컬 기어류 및 2열의 유성기어 세트로 구성되는데 가혹한 작업 조건으로 기어 치 파손현상이 많이 발생한다. | |
지게차용 기계 유압식 무단변속기의 파워 트레인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 유압모터 및 펌프로 구성된 정유압장치(HSU, Hydro-static unit)를 변속기에 포함시켜 차량의 작업 조건에 맞는 최적의 기어비로 연속적으로 변환시켜 우수한 동력성능과 획기적인 연비 향상을 달성할 수 있는 기계 유압식 무단변속기(HMCVT, Hydro-mechanical continuously variable transmission)는 높은 출력과 저속 구간에서 무단변속제어의 효율이 높아 군사용 차량, 산업용 차량, 건설 중장비 및 농업용 트랙터에의 적용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지게차용 기계 유압식 무단변속기의 파워 트레인은 각종 헬리컬 기어류 및 2열의 유성기어 세트로 구성되는데 가혹한 작업 조건으로 기어 치 파손현상이 많이 발생한다. 원인은 기어류의 굽힘 및 면압강도의 부족에 의한 기어 치 손상에 의한 파손과 공진에 의한 파손으로 예상된다. | |
기계 유압식 무단변속기의 1단 전/후진 최대토크 모드는 어떻게 작동하는가? | 5) 기계 유압식 무단변속기의 기어트레인은 정유압장치, 최대 토크 발생을 위한 습식다판식 유압브레이크(B1), 2단 전·후진 작동을 위한 습식다판식 유압 클러치(C1, C2) 및 각종 헬리컬 기어와 1, 2열의 단일 유성기어로 구성된 기어트레인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주요 작동 모드는 1단 전/후진 최대토크 모드, 2단 전/후진 불연속변속 모드, 2단 전/후진 최대효율 모드, 2단 전/후진 최대속도 모드이다. 1단 전/후진 최대토크 모드는 엔진에 의하여 구동되는 정유압장치의 최대압력(420bar)에서 발생하는 최대 토크가 습식다판식 유압브레이크(B1)가 작동하여 링기어가 고정되는 조건으로 1열 유성기어 장치의 캐리어를 통하여 출력되며 전진과 후진은 정 유압장치의 스트로크(Stroke) 변환으로 작동된다. 1단과 2단간의 변속을 위한 2단 불연속변속 모드는 습식다판식 전, 후진 작동을 위한 유압 클러치(C1, C2) 및 역방향 작동 정유압장치와 1, 2열 유성기어장치를 통한 동력순환으로 1열 유성기어장치의 캐리어를 통하여 출력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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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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