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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소성가공 = Transactions of materials processing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technology of plastics, v.26 no.1, 2017년, pp.55 - 62
This paper proposes the process to develop a light-weighting automotive door assembly using high strength steel with low cost penalty. In recent years, the automotive industry is making an effort to reduce the vehicle weight. In this study, inner panels for automotive front door using thinner shee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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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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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도어의 성능 저하가 발생시키는 문제점은? | 자동차 도어는 모노코크(monocoque) 차체에서 독립적으로 조립되는 대표적인 가동부품(moving part) 으로서 외부의 환경변화를 탑승공간으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고 다양한 기능적인 역할을 제공하는 중요한 핵심부품이다[1]. 따라서 자동차 도어의 성능 저하는 불완전한 방수, 비정상적인 소음의 유입, 충돌과정에서 탑승객의 상해 등과 같은 심각한 문제점을 발생시킨다. 이러한 이유로 인하여 자동차 도어에 대한 기능적인 최적화는 관련 산업의 공학자들에게 중요한 관심사항중의 하나가 되었다[2]. | |
자동차 도어의 역할은? | 자동차 도어는 모노코크(monocoque) 차체에서 독립적으로 조립되는 대표적인 가동부품(moving part) 으로서 외부의 환경변화를 탑승공간으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고 다양한 기능적인 역할을 제공하는 중요한 핵심부품이다[1]. 따라서 자동차 도어의 성능 저하는 불완전한 방수, 비정상적인 소음의 유입, 충돌과정에서 탑승객의 상해 등과 같은 심각한 문제점을 발생시킨다. | |
자동차에 경량소재를 적용시켜야 하는 이유는? | 전세계적으로 지속적인 자동차의 증가는 화석 에너지 고갈, 유해가스 배출, 지구 온난화 등과 같은 사회적, 환경적인 문제를 발생시키며 현재 자동차 관련 산업은 연비 효율 상승과 배기가스 절감과 같은 요구에 직면에 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 차체는 전체 완성차 중량의 약 40%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차체 경량화는 연비 향상의 중요한 요소중의 하나이며 가장 기본적인 공학적 접근방법은 경량소재를 적용하는 것이다[3]. |
J. Fang, Y. Gao, G. Sun, Q. Li, 2013, Multiobjective Reliability-based Optimization for Design of a Vehicle Door, Finite Elem. Anal. Des., Vol. 67, pp. 1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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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 X. Li, Z. Q. Lin, A. Q. Jiang, G. L. Chen, 2003, Use of High Strength Steel Sheet for Lightweight and Crashworthy Car Body, Mater. Des., Vol. 24, No. 3, pp. 177-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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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Deb, M. S. Mahendrakumar, C. Chavan, J. Karve, D. Blankenburg, S. Storen, 2004, Design of an Aluminum-based Vehicle Platform for Front Impact Safety, Int. J. Impact Eng., Vol. 30, No. 8, pp. 1055-10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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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 J. Pallett, R. J. Lark, 2001, The Use of Tailored Blanks in the Manufacture of Construction Components, J. Mater., Process. Technol., Vol. 117, No. 1, pp. 249-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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