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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밀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recision Engineering, v.34 no.3, 2017년, pp.161 - 166
김도혁 (창원대학교 기계공학부) , 박기범 (창원대학교 기계공학부) , 조영태 (창원대학교 기계공학부) , 정윤교 (창원대학교 기계공학부)
Inconel 718, a typical ultraheat-resistant alloy, is recognized as a useful component in aircraft parts owing to its high-temperature strength and good chemical stability. Although many studies have been conducted to determine the proper drill shape to overcome the poor machinability when drilling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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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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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엔진 압축기 케이스의 역할은 무엇인가? | 1 항공기 엔진 부품의 하나인 축류형 항공기 엔진 압축기는 대량의 공기를 처리하여 Stage를 증가하여 높은 압력을 얻을 수 있다. 이 항공기 엔진의 부품인 항공기 엔진 압축기 케이스는 항공기 엔진의 중간 부에 위치하며 고압을 생성하는 압축기의 공기흐름 통로 역할을 수행한다. 따라서 고온, 고압에 잘 견디는 Inconel 718 소재를 사용하고, Fig. | |
Inconel 718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 Inconel 718의 경도는 일반 난삭재에 비해 크지 않으나, Fe함량이 적고 N과 Cr의함량을 증가시켜 인성이 크고 고온강도가 큰 특성이 있어 가공시 난삭성을 보이게 된다. 고온에서의 우수한 강도 유지는 높은 절삭력이 필요하게 되어 절삭공구 성능을 감소시킨다. 이러한 Inconel 718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절삭공구를 변경하거나, 일반적으로 알려진 특수 가공법을 이용하여 가공 특성을 분석하거나 동일계열 합금소재의 가공특성을 통해 가공성을 유추하기도 한다. | |
완전 요인실험법의 단점은 무엇인가? | 추력과 온도에 영향을 미치는 드릴의 형상에는 여러 인자들이 있다. 그러한 인자들에 맞추어서 모든 실험을 실시하는 완전 요인실험법은 정확한 해석 결과가 도출이 되나 많은 시간이 걸리게 된다. 따라서 본 실험에서 선정한 드릴의 7개의 형상변수와 역설계를 통해 측정한 형상변수의 값을 토대로 해석 가능한 범위 내에서 최대와 최소비율로 선정한 형상변수의 2개의 수준 값에 대한 실험은 총 128번의 실험이 진행이 되지만 다구찌 실험법을 적용하면 8번의 실험을 진행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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