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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軍事科學技術學會誌 = Journal of the KIMST, v.20 no.2, 2017년, pp.279 - 288
최병권 (국방과학연구소 공용기술센터) , 정석재 (광운대학교 경영학과)
The Material Transportation Capability Analysis Method in North Korea includes adversary's activities such as destruction of bridge which is one kind of choke points in the road network and surprise attack against resupply march unit. Also, the amount of damage on choke points in the road network 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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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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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군의 지속지원계획 입안자에게 요구되는 것은? | 현재 군의 지속지원계획 입안자는 전투부대소요 산출, 수송자산과 도로능력을 확인 후 가용 시 각종 제원과 공식을 이용하여 수치적 계산을 통해 재보급 수송계획을 수립한다. 그러나 전장실상에 맞는 재보급 수송계획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적이 있는 상황을 염두에 두어야하고[1], 적에 의해 주보급로상의 주요표적인 교량 등이 거부되거나 게릴라화된 적에 의한 피습 등도 고려되어야 하며, 도로망상의 주요 표적의 폭파 정도와 복구부대 투입에 따른 복구시간 등도 반영하여야 한다[2]. 이와 같이 북한지역으로 반격 시 재보급 수송활동간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상황을 포함한 시나리오를 설정하고 이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시뮬레이션 모델을 수립할 것이다. | |
전투부대에 재보급하는 것을 위해 본 연구에서 어떤 것이 진행되었는가? | 군사작전에서 전쟁지속물자를 요구되는 시간과 장소에 요구되는 물량만큼 전투부대에 재보급하는 것은 전쟁의 승리에 결정적이고 필수적이다. 야전제대로부터 최고급사령부까지 각종 전쟁 연습(war game)시 군수 재보급 수송과정에서 물동량의 피해나 수송지연이 나타나도록 모델화하여 지속지원 계획 입안자와 지휘관이 전장실상에 맞는 조치를 강구토록 본 연구가 진행되었다. | |
현재 군의 지속지원계획 입안자의 역할은? | 현재 군의 지속지원계획 입안자는 전투부대소요 산출, 수송자산과 도로능력을 확인 후 가용 시 각종 제원과 공식을 이용하여 수치적 계산을 통해 재보급 수송계획을 수립한다. 그러나 전장실상에 맞는 재보급 수송계획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적이 있는 상황을 염두에 두어야하고[1], 적에 의해 주보급로상의 주요표적인 교량 등이 거부되거나 게릴라화된 적에 의한 피습 등도 고려되어야 하며, 도로망상의 주요 표적의 폭파 정도와 복구부대 투입에 따른 복구시간 등도 반영하여야 한다[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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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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