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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직 궤도역학에서 레일체결장치의 모델링 원문보기

철도저널 = Railway journal, v.20 no.1, 2017년, pp.41 - 57  

서사범 ((주)서현기술단)

초록이 없습니다.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높은 차륜/레일 접촉력과 궤도구성요소들의 진동은 무엇의 원인이 되는가? 흔히 고음인 전동소음은 선로부근에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골칫거리다. 한편, 높은 차륜/레일 접촉력과 궤도구성요소들의 진동은 궤도자체, 차량, 그리고 때때로 주변 건물과 구조물 열화의 원인이 된다.
소음과 열화를 허용수준까지 줄이기 위해 어떤 방법이 사용되는가? 소음을 허용수준까지 줄이기 위해 그리고 궤도의 열화를 지연시키거나 늦추기 위해 차량-궤도 시스템에 진동감쇠 구성요소들이 설치된다. 예를 들어, 탄력성 차륜은 흔히 시가전차와 지하철 선로에 사용된다.
레일열화와 레일체결장치 상태 간의 관계를 규명하기 위해 지지체의 거동분석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예를 들어, 탄력성 차륜은 흔히 시가전차와 지하철 선로에 사용된다. 레일패드는 레일과 침목 간의 상호작용에 기인하는 진동을 감쇠시켜 전동소음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궤도에서 핵심적인 구성요 소다. 게다가, 레일패드의 강성은 짧은 피치의 파상마모와 같은 레일손상의 성장에 영향을 미치며, 지지체(즉, 레일패드와 클램프)의 상태는 스콰트(squat)의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 더욱이, 스티프(stiff)한 레일패드의 경우는 레일이음매에서의 충격력이 증가되며 그래서 레일단부에서 소성변형과 래치팅(ratchetting)이 생긴다. 레일열화와 레일체결장치 상태 간의 관계는 지지체의 거동을 면밀히 조사해야함의 필요성을 암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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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4)

  1. Sadeghi, J. (1997). Investigation of characteristics and modelling of railway track system. 

  2. Grassie, S. L. (2009). Rail corrugation: characteristics, causes, and treatments. Proceedings of the Institution of Mechanical Engineers, Part F: Journal of Rail and Rapid Trans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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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Li, Z., Zhao, X., Esveld, C., Dollevoet, R., & Molodova, M. (2008). An investigation into the causes of squats-Correlation analysis and numerical modeling. We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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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Mandal, N. K. (2014). On the low cycle fatigue failure of insulated rail joints (IRJs). Engineering Failure Analysis, 

  11. Kaewunruen, S., & Remennikov, A. M. (2008). An alternative rail pad tester for measuring dynamic properties of rail pads under large preloads. Experimental Mechanics, 

  12. Sadeghi, J. (2010). Field investigation on vibration behavior of railway track systems. International Journal of Civil Engineering, 

  13. De Man, A. P. (2002). DYNATRACK: A survey of dynamic railway track properties and their quality. TU Delft, Delft University of Technology. 

  14. 서사범, (2003), 최신 철도선로(Modern Railway Track), 도서출판(주) 얼과 알, (ISBN 89-5529-06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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