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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The journal of Bigdata = 한국빅데이터학회지, v.2 no.1, 2017년, pp.41 - 48
김동욱 (아주대학교 경영대학 e-비즈니스학과) , 김성근 (아주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정보학과) , 강주영 (아주대학교 경영대학 e-비즈니스학과)
Recently, the popularity of the recommendation system and the evaluation of the performance of the algorithm of the recommendation system have become important. In this study, we used modeling and RMSE to verify the effectiveness of various algorithms in movie data. The data of this study is based o...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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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에서 넷플릭스 프라이즈 대회를 위해 어떠한 자료를 제공하였는가? | 이 대회의 목적은 기존 넷플릭스 알고리즘인 cinematch의 RMSE(평균 제곱근 오차, Root Mean Square Error)값을 10%를 개선시키는 것이었다. 이 대회를 위해 넷플릭스는 1995년부터 2005년 동안의 비디오 대여 평점 데이터를 제공했다. 이 대회의 상금은 약 10억 원 정도로 당시의 많은 통계학자, 물리학자들이 도전했다. | |
아마존은 어떠한 추천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가? | 이미 해외의 다양한 기업들은 추천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미국 최대의 온라인서점인 아마존(Amazon)의 경우, A9라는 고유의 추천 시스템을 갖고 있다. 아마존의 약 35%의매출이 추천 상품에서 발생할 정도로 추천 시스템을 통해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10]. | |
넷플릭스 프라이즈 대회의 목적은? | 미국의 비디오 대여 업체 넷플릭스(Netflix)는 2006년 10월 넷플릭스 프라이즈(Netflix Prize)라는 알고리즘 대회를 개최했다[4]. 이 대회의 목적은 기존 넷플릭스 알고리즘인 cinematch의 RMSE(평균 제곱근 오차, Root Mean Square Error)값을 10%를 개선시키는 것이었다. 이 대회를 위해 넷플릭스는 1995년부터 2005년 동안의 비디오 대여 평점 데이터를 제공했다. |
이재식, 박석두, "장르별 협업 필터링을 이용한 영화추천 시스템의 성능 향상",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논문지, 제13권, 제4호, pp.65-78,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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