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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 v.21 no.3, 2017년, pp.530 - 536
조대영 (SAN Engineering) , 김정환 (SAN Engineering) , 이명원 (SAN Engineering) , 이주형 (SAN Engineering)
The accident of the small vessel is increasing due to the growth of the sea and service industry. According to data from National Statistical Office, for 100 ton less than small ship accident, the most of the shipping incident generated in the small ship by 84% of the total shipping incident in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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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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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더의 기본 물표 탐지 원리는 무엇인가? | 레이더의 기본 물표 탐지 원리는 높은 전력의 펄스를 안테나를 이용하여 송신하여 물표를 맞고 반사되어 수신되는 시간을 이용하여 물표의 거리를 측정하는 펄스 레이더 방식이 있다. 그림 2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물표와의 거리(d)는 전파속도와 펄스신호가 반사되어 수신되는 시간(td)과 회전모터를 이용하여 전 방향에 위치한 물표를 탐지하게 된다[1, 2]. | |
위상 변위기의 특징은? | 위상 변위기(Phase shifter)는 위상 배열 안테나 구조에서 가장 중요한 소자이며, 위상 변위기의 성능에 따라 빔 회전 간격 등의 성능이 결정된다. | |
해양 산업 및 서비스업의 성장의 부작용은? | 이러한 해양 산업 및 서비스업의 성장에 따라 소형선박의 수도 함께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부작용으로 해양 사고도 매년 증가하고 있다. 특히 표 1에 나타난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15년 100톤 미만 소형 선박 사고의 경우 전체 선박 사고의 84%로 선박 사고의 대부분이 소형 선박에서 발생하였다. |
A. G. Bole, A. Wall, A. Norris, RADAR and ARPA Manual, 3rd ed, Oxford, Butterworth-Heinemann,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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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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