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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우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 Space Sciences, v.45 no.3, 2017년, pp.252 - 258
이영빈 (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 , 김남균 (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 , 김상호 (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
This paper describes on introduction of CASE 3 for EFD-CFD comparison workshop which is incharged of aerodynamic subcommittee of The Korean Societry or Aeronautical and Space Science. In addition, the results of candidate for CASE 3 were compared with experimental result and computational result. C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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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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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하수에 따른 동체 표면 압력분포 결과는? | 5~7이다. 마하수 0.4의 경우 일반적인 날개의 압력분포를 나타내고 있으며, 받음각에 따라 압력분포가 바뀌는 것을 알 수 있다. 마하수 0.8과 0.9의 경우 천음속 영역의 유동특성인 날개 윗면에서 간헐적으로 충격파가 발생되었음을 알 수 있다. 동체는 단면이 원형실린더의 형상을 가지고 있으며, 동체와 날개의 접합으로 인하여 Junction 영향 등이 나타난다. | |
본 실험에서 사용된 시험부의 크기는? | 9에서 받음각 0도, 1도 조건에서 수행된 결과이다. 시험부의 크기는 2.43m(너비)×1.83m(높이)×2.8m(길이)이며, 3차원 모델에서 발생하는 충격파 반사 및 유질 개선을 위해 네 개의 벽면에 슬롯이 설치되어 있다. 시험부의 유질은 마하수 0. | |
본 연구에서 수행된 풍동실험의 설계조건은? | 이 풍동실험 결과는 영국 RAE 8ft×6ft 천음속 풍동에서 RAE Wing 'A'와 축대칭 동체의 조합모델을 이용하여 마하수 0.4에서 받음각 0도, 2도, 마하수 0.8에서받음각 0도, 2도, 마하수 0.9에서 받음각 0도, 1도 조건에서 수행된 결과이다. 시험부의 크기는 2. |
AGARD-AR-138, 1979, "Experimental data base for computer program assess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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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Koenig, E. Fares, S.J. Byun, "Transonic lattice-Boltzmann Simulations of the RAE Wing A", Proceedings of KSAS 2015 Fall conference, Nov., 2015., pp. 18.
K.R., Kim, J.H. Sah, S.H., Park, K.W., Jo, "A numerical study on surface pressure distribution over the RAE-A wing-body configuration with Mach number", Proceedings of KSAS 2015 Fall conference, Nov., 2015., pp.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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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S., Han, S.M., Jung, O.J., Kwon, "EFD-CFD Mutual validation using CFD solver based on unstructured mesh developed at KAIST", Proceedings of KSAS 2015 Fall conference, Nov., 2015., pp.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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