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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Journal of Korean Tunnelling and Underground Space Association = 한국터널지하공간학회논문집, v.19 no.1, 2017년, pp.57 - 70
In this study, we investigated the wear measurement methods for slurry pipe applied in the field of mining and oil sand industry and theoretical equations related to the prediction of wear in slurry pipe through literature review. Average daily wear rate and wear rate per excavated distance were d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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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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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에서 슬러리 운송과 그 처리에 관련된 유지관리 시 어떻게 조치하고 있는가? | 디스크커터의 교체로 인한 커터헤드 인터벤션은 일반적으로 예측된 지반조건을 고려하여 사전 계획(cutterheadintervention plan)을 가지고 운영되고 있다. 하지만, 슬러리 운송과 그 처리에 관련된 유지관리의 경우 슬러리의 이동이 외관상으로 볼 수 없으므로 일반적으로 현장 엔지니어의 경험에 의한 관리 또는 문제 발생시마다 유지보수를 하고 있는 실정이다. | |
쉴드 TBM공사에서 다운타임이란 무엇인가? | 쉴드 TBM 공사에서 터널 시공의 주요 목적인 굴착(excavation)과 세그먼트 설치(ring building)을 제외한 모든 시간을 다운타임(downtime)으로 정의하고 있다. 저자들의 싱가포르 쉴드 TBM 운영경험에 의하면 디스크 커터의 교체 및 면판 검사와 수리를 하는 커터헤드 인터벤션(cutterhead intervention)이 다운타임의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슬러리 운송과 그 처리에 관한 다운타임이 그 다음으로 차지하고 있다. | |
최적의 파이프 교체 및 회전 주기를 산정하기 위하여 파이프의 관리두께를 설정할 때 고려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 | 최적의 파이프 교체 및 회전 주기를 산정하기 위해서는 파이프의 관리두께를 설정해야 하며, 파이프의 일일 마모율 혹은 굴진거리당 마모율을 알아야 한다. 관리두께를 지나치게 작게 할 경우에는 암편의 이동에 따른 파이프 내 충격과 긁힘으로 인한 파이프의 파괴가 생길 수 있으므로 적절한 관리두께 설정이 필요하며, 이는 운송되는 버력 등의 특성을 고려해서 설정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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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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