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8 no.3, 2017년, pp.562 - 568
장동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스마트역사연구팀) , 김진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스마트역사연구팀) , 권세곤 (한국철도공사)
A precast floating slab track with a 5m slab panel and installed with isolators is proposed to solve the noise and vibration problem at existing elevated railway stations. Thus, the construction can be carried out rapidly without interrupting the train operation. However, dynamic instability problem...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플로팅 슬래브 궤도는 무엇을 해결하기 위해 제안되었는가? | 기존 선하역사의 소음 및 진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안된 사전 제작형 플로팅 슬래브 궤도는 길이 5m 정도의 슬래브 패널을 공장에서 제작하고 방진장치를 설치하여 일체화한 궤도이다. 이를 통해 별도의 열차 운행 중단 없이 급속 시공이 가능하여 신설역사 뿐 아니라 기존 선하 역사에 적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 |
사전 제작형 플로팅 슬래브 궤도란 무엇인가? | 기존 선하역사의 소음 및 진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안된 사전 제작형 플로팅 슬래브 궤도는 길이 5m 정도의 슬래브 패널을 공장에서 제작하고 방진장치를 설치하여 일체화한 궤도이다. 이를 통해 별도의 열차 운행 중단 없이 급속 시공이 가능하여 신설역사 뿐 아니라 기존 선하 역사에 적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 |
플로팅 슬래브 궤도의 장점은 무엇인가? | 기존 선하역사의 소음 및 진동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안된 사전 제작형 플로팅 슬래브 궤도는 길이 5m 정도의 슬래브 패널을 공장에서 제작하고 방진장치를 설치하여 일체화한 궤도이다. 이를 통해 별도의 열차 운행 중단 없이 급속 시공이 가능하여 신설역사 뿐 아니라 기존 선하 역사에 적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그러나 패널 길이가 5m로 짧아 실제 시공 구간 길이에 따라 다수의 패널이 설치되어야 함에 따라 궤도의 불연속 구간이 많이 발생한다. |
H. G. Wagner, "Attenuation of transmission of vibrations and ground-borne noise by means of steel spring supported low-tuned floating track-beds", 2002 World Metro Symposium, Taipei, 2002.
F. Cui, C. H. Chew, "The effectiveness of floating slab track system-Part 1. receptance methods", Applied Acoustics, vol. 61, pp. 441-453, 2000. DOI: https://doi.org/10.1016/S0003-682X(00)00014-1
C. M. Kuo, C. H. Huang, Y. Y. Chen, "Vibration characteristics of floating slab track", Journal of Sound and Vibration, vol. 317, pp. 1017-1034, 2008. DOI: https://doi.org/10.1016/j.jsv.2008.03.051
Y. S. Jang, I. W. Lee, Y. S. Kang, "Track system technology for future advanced railway construction", KSCE Magazine, vol. 61, no. 9, pp. 41-51, 2013.
Y. S. Koh, Y. S. Ji, H. S. Choi, S. H. Choi, "Optimum Design Property Estimation of the Precast Floting Track System for Vibration Reduction", Journal of Society of Hazard Mititigation, vol. 16, no. 2, pp. 69-76, 2016. DOI: https://doi.org/10.9798/KOSHAM.2016.16.2.69
S. Y. Jang, S. C. Yang, "Assessment of train running safety, ride comfort and track serviceability at transition between floating slab track and conventional concrete track",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vol. 15, no. 1, pp. 48-61, 2012. DOI: https://doi.org/10.7782/JKSR.2012.15.1.048
Standards for railway vehicle safety criteria,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2013.
Design Standards for Railway Structures and Commentary-Limit for displacement, Railway Technology Research, 2006.
A. Namura, K. Matsuo, S. Miura, Introduction of buffers into a transitional track stiffness region, RTRI report, vol. 11, no. 2, pp. 39-42, 1997.
S. C. Yang, M. C. Kim, J. S. Kim, "Prediction of bending fatigue limits of rail welded parts",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ivil Engineers, vol. 20, no. 1-D, pp. 97-106, 2000.
C. Esveld, Modern Railway Track, 3rd ed., MRT productions, 2001.
S. C. Yang, "Enhancement of the finite-element method for the analysis of vertical train-track inter-actions", Proc. of IMechE Part F: J. Rail and Rapid Transit, vol. 223, pp. 609-620, 2009. DOI: https://doi.org/10.1243/09544097JRRT285
M. C. Kim, "Development of a quasi-three dimensional train/track/bridge interaction analysis program for evaluating dynamic characteristics of high speed railway bridge", Journal of Computational Structural Engineering Institute of Korea, vol. 16, no. 2, pp. 141-151, 2003.
H. U. Lee, A Study on the Analysis of Dynamic Behavior and Performance Evaluation Test of SCP Bridge,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Shin-Sung Engineering & Construction Co., 2006.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