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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지능정보연구 = Journal of intelligence and information systems, v.23 no.1, 2017년, pp.1 - 22
전승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기술사업화분석센터) , 성태응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사업기회분석실) , 최산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과학기술경영정책학과)
Analysis of future business or investment opportunities, such as business feasibility analysis and company or technology valuation, necessitate objective estimation on the relevant market and expected sales. While there are various ways to classify the estimation methods of these new sales or market...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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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자료 기반의 시장 규모 추정의 한계는 무엇인가? | 반면 주로 활용되는 2차 자료 기반의 시장 규모 추정은 수집과정이 쉽고, 수집 비용과 시간이 짧은 장점이 있다. 그러나 연구 목적에 맞는 정확한 정보 수집이 어렵기 때문에 목적에 맞게 정보를 가공하는 과정에서 가정이 다수 포함될 수 밖에 없는 한계가 있다(Shin, 2010). 2차 자료의 정보원으로는 주로 시장 조사 전문기관이 제공하는 유료 정보나, 통계청과 같은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공개 자료가 많이 활용된다(Yoo et al. | |
Top-down 방식이란 무엇인가? | 매출액을 추정하기 위해 활용하는 Top-down 방식은 전체 시장의 크기를 측정(또는 추정)하고시장점유율을 결정하여 가격을 추정함으로써 매출액을 추정하는 방식이다. Bottom-up 접근법은 기존 고객, 고객회전율 및 신규 고객에 대한 잠재력으로부터 회사 자체적인 수요를 추정하는 방법이다. | |
Bottom-up 접근법은 어떤 방법을 말하는가? | 매출액을 추정하기 위해 활용하는 Top-down 방식은 전체 시장의 크기를 측정(또는 추정)하고시장점유율을 결정하여 가격을 추정함으로써 매출액을 추정하는 방식이다. Bottom-up 접근법은 기존 고객, 고객회전율 및 신규 고객에 대한 잠재력으로부터 회사 자체적인 수요를 추정하는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가능하다면 두 방법을 모두 사용하여 매출 추정하는 방법이 권장된다(Koller et 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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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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