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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6 no.2, 2017년, pp.105 - 115
유인환 (인하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원인수 (인하대학교 정보전자공동연구소) , 권장우 (인하대학교 컴퓨터공학과)
Conventional traffic detection sensors such as loop detectors and image sensors are expensive to install and maintain and require different detection algorithms depending on the night and day and have a disadvantage that the detection rate varies widely depending on the weather. On the other hand, 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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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교통 검지기의 단점은 무엇인가? | 루프 검지기, 영상 검지기 등의 기존 교통 검지기들은 설치와 유지보수에 드는 비용이 크고, 밤과 낮에 따라 상이한 검지 알고리즘이 필요하거나 날씨에 따라 검지율의 편차가 크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반면에 밀리미터파 레이더는 악천후에 의한 영향을 받지 않고, 주야간에 관계없이 일정한 검지 성능을 얻을 수 있다. | |
PDAF의 작동은 어떻게 시작되는가? | PDAF의 작동은 마지막으로 추정된 타겟 위치와 현재 측정된 모든 측정치 간의 마할라노비스 거리를 산출함으로써 시작된다. 이 거리가 역치(γ)보다 작은 경우에 한하여 해당 측정치를 PDAF의 갱신에 사용된다. | |
고정된 수의 단일 물체 추적기를 관리하는 추적기 관리 알고리즘의 원리는 어떻게 되는가? | 2]는 고정된 수의 단일 물체 추적기를 관리하는 추적기 관리 알고리즘(스킴)을 나타낸다. 레이더는 일정 이산시간마다 검지한 측정치 z들의 리스트를 출력한다(read radar detections). 이어서 각 단일 물체 추적기의 게이트에 속하는 측정치를 배정하고(associate measurements), 해당 측정치들을 이용하여 각각의 추적기를 갱신한다(update tracks). 이어서, 중복된 추적기를 제거한다. 각 단일 물체 추적기는 서로의 존재를 알고 있지 않으므로 다수의 추적기가 동일한 물체를 추적할 가능성이 있고, 극단적으로는 모든 N 개의 추적기들이 모두 같은 물체를 추적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이와 같은 현상을 방지하기 위하여, 모든 추적기 간의 유사도(similarity)를 계산하여 중복되는 추적기를 제거한다(delete duplicates). 새로 등장했지만 아무 추적기에도 속하지 못한 측정치는 빈(undefined 상태에 있는) 추적기를 하나 배정 받는다(initiate track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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