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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에너지공학 = Journal of energy engineering, v.26 no.4, 2017년, pp.1 - 6
강승규 (한국가스안전공사 미래연구실) , 김상렬 (한국산업기술시험원)
This study evaluated hydrogen effect of metal and non-metallic materials used in the hydrogen blended natural gas vehicle. Hydrogen penetrated concentration of 34Cr-Mo steel(850MPa tensile strength) for winter driving conditions was measured 0.0018ppm and summer driving conditions was 5.3ppm. The c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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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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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를 차량연료에 사용하려는 시도 중 상용화에 가까운 것은? | 특히 수송부분에서 유가상승 및 대기오염 감축을 위해 수소를 차량연료에 사용하고자하는 시도가 전 세계적으로 연구되고 있다. 그 중에서 수소연료전지자동차 기술은 상용화가 곧 실현될 단계에 다다르고 있고, CNG를 사용하는 대형차량에 수소를 혼합하여 사용하는 HCNG차량의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연구가 진행 중에 있다. 이처럼 수소를 연료로 사용하는 차량의 수요가 증대되면서 차량연료공급 시스템의 수소사용에 대한 안전성을 검토하고자 하는 노력이 시도되고 있다. | |
수소를 사용하려고 하는 대표적인 분야는 무엇이며 이유는? | 수소는 온실가스를 배출하지 않는 청정에너지로 각광을 받으면서 수소의 사용을 위한 기술개발 및 상용화가 시도되고 있다. 특히 수송부분에서 유가상승 및 대기오염 감축을 위해 수소를 차량연료에 사용하고자하는 시도가 전 세계적으로 연구되고 있다. 그 중에서 수소연료전지자동차 기술은 상용화가 곧 실현될 단계에 다다르고 있고, CNG를 사용하는 대형차량에 수소를 혼합하여 사용하는 HCNG차량의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연구가 진행 중에 있다. | |
수소에 대한 기술개발 및 상용화가 시도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수소는 온실가스를 배출하지 않는 청정에너지로 각광을 받으면서 수소의 사용을 위한 기술개발 및 상용화가 시도되고 있다. 특히 수송부분에서 유가상승 및 대기오염 감축을 위해 수소를 차량연료에 사용하고자하는 시도가 전 세계적으로 연구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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