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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고속열차의 레일표면 결함 검출 시스템
Rail Surface Defect Detection System of Next-Generation High Speed Train 원문보기

전기학회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66 no.5, 2017년, pp.870 - 876  

최우용 (Technology Development Department, 2iSYS Co., Ltd) ,  김정연 (Technology Development Department, 2iSYS Co., Ltd) ,  양일동 (2iSYS Co., Ltd)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we proposed the automatic vision inspection system using multi-layer perceptron to detect the defects occurred on rail surface. The proposed system consists of image acquisition part and analysis part. Rail surface image is acquired as equal interval using line scan camera and lightin...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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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고해상도의 등간격 선로 영상을 수집하고, 영상처리를 통해 얻어진 레일표면의 결함 후보군을 다층 퍼셉트론 분류기로 분류하는 레일표면 결함 검출 시스템에 대하여 기술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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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비접촉식 시설물 검측 시스템은 어떤 방식의 영상처리기술을 사용하고 있는가? 특히, 선로 위 의 많은 작업인력 투입 및 작업시간 부족, 그리고 선로의 단선이 이루어진 새벽시간 때에만 작업을 할 수 있다는 단점으로 인해 차량이 운용중인 시간대에도 철도 시설물의 유지보수가 가능한 시스템을 필요로 하는 실정이다. 이에 부합되는 비접촉식 시설물 검측 시스템은 대부분 레이저, 조명, 2D 그리고 3D 카메라 방식의 영상처리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철도 시설물 유지보수의 단점은? 철도 시설물 유지보수는 자동화 및 IT 기술을 접목하는 것이 세계적인 기술개발 추세로 볼 수 있다. 특히, 선로 위 의 많은 작업인력 투입 및 작업시간 부족, 그리고 선로의 단선이 이루어진 새벽시간 때에만 작업을 할 수 있다는 단점으로 인해 차량이 운용중인 시간대에도 철도 시설물의 유지보수가 가능한 시스템을 필요로 하는 실정이다. 이에 부합되는 비접촉식 시설물 검측 시스템은 대부분 레이저, 조명, 2D 그리고 3D 카메라 방식의 영상처리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실시간으로 시설물들의 결함을 검측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함으로써 얻는 이점은? 그리고 고속 종합검측 시스템 기술개발을 위해 최대시속 300 km/h로 주행하며 실시간으로 시설물들의 결함을 검측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 중에 있다. 철도 시설물 자동 검측 장비 개발을 통해 방대한 철도시설물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장애 및 사고의 발생 우려가 있는 설비를 사전에 인지함으로서 유지관리 시스템의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이는 궁극적으로 고속철도 안전 및 고밀도 운전을 크게 개선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승객들의 안전성과 승차감이 향상됨으로써 철도교통의 신뢰성을 향상 시킬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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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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