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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정보와 통신 : 한국통신학회지 = Information & communications magazine, v.34 no.5, 2017년, pp.19 - 26
금대현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미래자동차융합연구센터) , 반동훈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미래자동차융합연구센터) , 권수현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미래자동차융합연구센터) , 진성호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미래자동차융합연구센터) , 이성훈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미래자동차융합연구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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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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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W 시스템 설계에 고려되어야 하는 것들은? | BBW 시스템 설계에서는 기본적인 기능 및 성능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한 시스템 아키텍처 설계, 네트워크 설계 그리고 상위 제어 소프트웨어 설계가 고려되어야 한다. 그리고 시스템의 기능 및 성능에 대한 고장 검출과 시스템의 일부에서 고장이 발생하더라도 최소한의 브레이크 기능 및 성능을 유지시킬 수 있는 고장 검출 및 대처 방안에 대한 설계가 필요하다. | |
퍼지 로직을 이용하여 모터의 절대 각을 추정 하는 방법이 모터의 평균 속도를 이용하는 방법보다 더 좋은 성능을 가지는 이유는? | 엔코더 신호의 고장 발생 시 홀 신호를 이용하여 모터의 절대 각을 계산한다. 홀 신호의 해상도는 60도로 제한적이지만, 모터의 속도를 이용하여 더 좋은 해상도를 가진 모터 절대 각을 생성 할 수 있다. 하지만, 속도가 급격히 증가 하거나, 급격히 감소 하는 등 속도의 변동이 심하면, 정확하게 모터 절대 각을 추정 할 수 없다. 따라서 모터의 평균 속도를 이용하는 방법보다 논문[24]에서 제안된 퍼지 로직을 이용하여 모터의 절대 각을 추정 하는 방법이 더 좋은 성능을 가진다. | |
BBW란? | BBW는 기존의 유압을 이용하는 방식에서 유압을 전달하는 유압 파이프가 없어지고, 이를 전기적인 신호로 대체하는 방식의 브레이크 시스템이다. 제동력을 내는 기구 방식에 따라, 크게EMB, Electro Wedge Brake(EWB)로 구분되며, 과도기 형태인 Electro Hydraulic Brake(EHB)도 경우에 따라 BBW 분류에 포함시키기도 한다. |
현대모비스, www.mobi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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