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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환경공학회지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Environmental Engineers, v.39 no.1, 2017년, pp.19 - 25
본 연구에서는 도로환경에 적용 가능한 통기성 정전필터를 개발하여 흡착능을 평가하였다. 흡착특성은 ASHRAE 52.1, 52.2 등의 방법으로 입경별 제거율과 압력별 흡착량 등을 평가하였다. 평가 입경범위는
In this study, a electrostatic filter which could be applicable to road environment was developed and evaluated in adsorption capacity. The evaluation were performance for removal by particle size and adsorption amount by pressure using ASERAE 52.1 and 52.2. The range of size for removal test was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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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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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정부의 제도적 개선은 무엇인가? | 정부는 제도개선을 통해 2015년 신규 경유차 측정항목에 PM을 추가하고 평균배출량을 적용하도록 하고 있다. 이외에 운행 경유차의 저공해화, CNG 차량 교체, 도로 물청소․ 분진흡입 차량 운행 증가 등 도로 환경 개선 사업 운영으로 미세먼지 저감에 노력하고 있다. | |
정전 필터의 장단점은 무엇인가? | 본 연구에서는 도로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저감하기 위해 정전 필터를 채용한 패널을 제작하여 성능을 평가하였다. 정전 필터는 비용과 적용성 측면에서 유리하나 입자가 포집됨에 따라 성능이 저하되는 현상이 있다.10) 이를 방지하기 위해 물세정에 의한 탈리가 가능하도록 소재를 선정하였다. | |
도로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저감하기 위한 통기성 정전 필터는 기존의 정전 필터를 보완하기 위해 어떤 점이 개선되었는가? | 정전 필터는 비용과 적용성 측면에서 유리하나 입자가 포집됨에 따라 성능이 저하되는 현상이 있다.10) 이를 방지하기 위해 물세정에 의한 탈리가 가능하도록 소재를 선정하였다. 또한 발생기류에 의한 필터링이 가능하도록 통기성을 향상시켰다. 해당 필터는 도로 위 시설물인 방음벽에 적용할 수 있도록 모듈 규격으로 제작할 수 있으며 본 연구에서는 성능 평가를 위해 일정 규격으로 제작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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