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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 論文集 =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54 no.3, 2017년, pp.227 - 241
이재훈 (서울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 김용환 (서울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In this study, a Volterra system for the variations of metacentric height (GM) in waves is employed to simulate the parametric roll phenomena of ships in head sea condition. Using the present Volterra system, the transfer function of each harmonic component in the GM variation is computed for differ...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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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적 안정성 문제가 중요한 문제로 고려되는 이유는? | 선박의 파랑 중 동적 안정성 문제(dynamic stability issue)는 화물의 유실, 승객의 위험, 그리고 선박의 전복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중요한 문제로 고려되고 있다. 동적 안정성 평가에 있어 중요한 인자는 파랑 중 메타센터 높이(metacentric height; GM)의 변화이다. | |
동적 안정성 평가에 있어 중요한 인자는? | 선박의 파랑 중 동적 안정성 문제(dynamic stability issue)는 화물의 유실, 승객의 위험, 그리고 선박의 전복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중요한 문제로 고려되고 있다. 동적 안정성 평가에 있어 중요한 인자는 파랑 중 메타센터 높이(metacentric height; GM)의 변화이다. 특히, 컨테이너선, 여객선, 그리고 Ro-Ro선과 같은 선박들은 선수 및 선미부의 흘수에 따라 접수면적이 크게 변화하기 때문에, 파라메트릭 횡동요(parametric roll)와 같은 동적 안정성 문제에 취약하다. | |
파랑 중 선박의 운항과 관련하여 안정성 기준 및 운항 지침을 확립하기 위해서 비선형 복원성능이 고려된 해석이 필요한 이유는? | 동적 안정성 평가에 있어 중요한 인자는 파랑 중 메타센터 높이(metacentric height; GM)의 변화이다. 특히, 컨테이너선, 여객선, 그리고 Ro-Ro선과 같은 선박들은 선수 및 선미부의 흘수에 따라 접수면적이 크게 변화하기 때문에, 파라메트릭 횡동요(parametric roll)와 같은 동적 안정성 문제에 취약하다. 따라서 파랑 중 선박의 운항과 관련하여 안정성 기준 및 운항 지침을 확립하기 위해서는 비선형 복원성능이 고려된 해석이 필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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