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정보교육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of Information Education, v.21 no.2, 2017년, pp.183 - 190
황준호 (경인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한선관 (경인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This study is for analyzing the effect of smart blended instructional strategy in history class. The effectiveness of this strategy is set as students' academic achievement and learning interest. This study is applied to elementary school students who participated in history class by classifying th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역사와 관련된 학습방법에는 무엇이 주를 이루고 있는가? | 역사와 관련된 학습방법은 현장 견학과 체험, 모의재판, 사료 학습, 극화 학습, 제작 학습, 박물관 학습이 주를 이루고 있다[14]. 이러한 방법에 관하여 교사용지도서가 제시하는 ‘멀티미디어 활용 문화재 학습’은 ‘다큐멘터리 등의 영상물 활용’, ‘사이버 공간에서 문화재 탐방’, ‘쌍방향적 정보통신 기술학습 프로그램의 활용’의 방법으로 이루어지며, 학생들에게 능동적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작용이 이루어지는 장점이 있다[1]. | |
블렌디드 러닝의 개념은 어떻게 볼 수 있는가? | 블렌디드 러닝은 다양한 학습방식을 혼합하여 수업이 진행되는 것으로 그 개념은 다음과 같다[11]. 첫째, 온라인 교육방식과 면대면 교육방식 간의 혼합 방식이다. 둘째, 학습 방법론간의 혼합으로 다양한 학습 방법론을 적절히 배치, 혼합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셋째, 온라인 면대면 환경에서의 공식적 훈령 방식과 업무과제로부터 얻어지는 비공식적 학습경험간의 혼합으로 본다. | |
스마트교육은 어떻게 정의되는가? | 스마트교육은 학습자의 필요를 인식하여 처방을 제공하는 ‘스마트성’에 초점을 두고 “학습자들의 다양한 학습형태와 능력을 고려하고 학습자의 문제해결 능력, 사고력 소통능력 등의 개발을 높이며 협력학습과 개별학습을 위한 기회를 창출하여 학습을 보다 즐겁게 만들기 위한 학습으로서 장치보다 사람과 콘텐츠에 기반을 둔 발전된 ICT 기반의 효과적인 학습자 중심의 지능형 맞춤학습”이라고 정의하였다[8]. |
Bae, H. M. (2011). An Inquire into Identity and Goal at History Teaching in Elementary School Social Studies Education, Master Thesis, Major in Social Science Education Graduate School of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Choi, N. S. (2009). Actual Condition Analysis Of Elementary School History Education, Master Thesis, History Education Major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Jeonju University.
Huh, S. K. (2008). The teaching plan study by using history cartoons for the historical imagination elevation, Master Thesis, History Education, Department of Education Graduate School of Hanshin University.
Jun, S. J., Han, S. K. (2012), The Study on Recognition and Attitude of Elementary School Teachers about Newest IT : focus on s-Learning, Social Network, and Web3.0,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of Information Education, 16(1), 1-10
Kim, J. R,. Kim, Y. S., Han, S. K., Kim, S. H., Kye, B. K. (2014), Development of Tools to Evaluate the Effectiveness of Smart Education and Digital Textbooks, Journal of Information Education 18(2), 357-370
Kim, S. J., Kim, K. S. (2012), Design and Implementation learning English words Smart-phone application for Elementary school students on Android platform by Focus on form,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of Information Education, 16(2), 223-231.
Kwak, D. H. (2010), The Meaning and Prospect of Smart Education. Smart Education Korea Seminar presentation book, Korea E-Learning Industry Association.
Lee, J. Y. (2014), A Study on the Interest and Attitude of Learners in History Education through Role Play, Master Thesis, Social Education Major Graduate School, Gyeongin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Lee, W. B. (2007). The Plan of Reconstruction as Contents of Thematic-centered for History Lessons, Research in Social Studies Education 14(2), pp.41-42
Lim, J. H. (2011), Mobile-based Smart Education: Conceptual exploration and its applicability to university education, Korean Association for Educational Information and Media, Spring conference presentation book (2011.4.9.).
Ministry of Education (2011), Action Plan Implementation Strategy for Smart Education, Open Strategy Report_2011
Ministry of Education (2014), Guide of digital textbooks for elementary school teachers: Report GM 2014-2
Ministry of Education (2016), Elementary 6th grade Social Studies Teacher's Guide
Ministry of Education, (2013), 2013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Digital Textbooks, Keris Report
Oh, J. A. (2010), History lessons Using Documentaries, Master Thesis, Department of Education Graduate School of Chonnam National University.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