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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敎育施設 : 韓國敎育施設學會誌 = Review of the Korean Institute of Educational Facilities, v.24 no.3, 2017년, pp.7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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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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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원학교 설립의 목적은? | 다원학교 설립으로 장애학생들의 능력과 수준에 적합한 개별화 교육을 충실히 하여 잔존 잠재력을 계발하고, 통합 교육 운영을 내실화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시키며, 진로 및 직업교육을 강화하여 자신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고 자립 능력을 배양함과 동시에 다양한 체험 학습을 통하여 사회 적응 능력을 신장시키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 |
여전히 소수인 장애인에 대한 사회의 시선이 부정적이라 보는 이유는? | 여전히 우리의 시선은 소수인 장애인들에게 부정적이다. 긍정적으로 변화되었다고는 하나 막상 우리 집, 우리 동네로 기피시설이 들어온다고 하였을 때 사회의 반응은 대부분 반대를 하는 모습을 자주 목격한다. | |
남측 생태학습마당 및 운동장의 목적은? | 남측 생태학습마당 및 운동장을 두어 학생들의 야외활 동과 지역의 휴식공간으로 계획하고, 지역주민이 이용할 수 있는 산책 및 휴식공간은 지역주민과의 교류가 좀 더 쉽게 일어날 수 있도록 한다. |
손외철, 보호관찰소 이전에 대한 갈등원인과 해소방안, 한국형사정책연구원, 2015
조민지, 이영경, 임업, 장애인들을 위한 특수학교 입지선정,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지, 2015
부산광역시교육청, 특수학교 설립환경을 고려한 학교설립매뉴얼, 부산광역시교육청,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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