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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Journal of Korean Society of Industrial and Systems Engineering = 한국산업경영시스템학회지, v.40 no.2, 2017년, pp.13 - 21
김국화 (한국항공대학교 항공교통물류학부) , 채준재 (한국항공대학교 항공교통물류학부)
Airline schedules are highly dependent on various factors of uncertainties such as unfavorable weather conditions, mechanical problems, natural disaster, airport congestion, and strikes. If the schedules are not properly managed to cope with such disturbances, the operational cost and performance 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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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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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정상 운항이란 무엇인가? | 비정상 운항(disruption)이란 기상이변, 조종사 파업, 갑작스런 항공기 고장과 같이 예기치 못한 사건들로 인하여 운항 스케줄을 계획대로 운영할 수 없는 상태를 말한다[8]. 항공사는 네트워크 특성 상 발생한 문제가 네트워크를 통해 전파되는 파급효과(downstream effect)가 매우 크다[19]. | |
스케줄 복구를 위해 항공사가 사용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 스케줄 복구를 위해 항공사가 사용하는 방법은 항공편 취소, 항공기 경로 재설정 혹은 대체 항공기 사용, 조종사 재할당 및 대체 조종 인력(reserve crews) 사용, 그리고 승객 재할당 등이 있다. 이때 스케줄 복구의 목적은 발생한 비정상 운항 및 이로인한 네트워크 파급효과를 최소화하는, 실행 가능한 복구 스케줄을 찾는 것이다. | |
항공기 교체는 무엇에 효과적인가? | 항공기 교체는 서로 다른 두 항공기의 경로를 서로 바꾸는 것이다. Talluri[18]에 따르면 해당 방법은 총 항공편 지연 시간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고객 재할당은 가능한 최소 지연 시간 내에 그들의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도록 다른 항공편에 재할당하는 방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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