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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8 no.6, 2017년, pp.431 - 437
In this study, based on the RPS algorithm, the application results to an electrically controlled suspension system using previewed road information are presented. Reducing the excessive vibration induced by a disturbance transmitted to the system and secure its stability is a major issue. In particu...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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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에 전달되는 외란으로 유발되는 과도한 진동을 저감시키고 안전성 확보를 위해 자동차 분야에서는 어떤 연구가 이뤄졌나? | 시스템에 전달되는 외란으로 유발되는 과도한 진동 및 그 영향을 저감시키고 안정성을 확보하고자 하는 것은 많은 분야에서 연구되는 주요 이슈이다. 대표적으로 자동차의 경우에도, 주행하는 불규칙한 도로, 운전 조작, 횡풍과 같은 외란의 영향으로부터 승차감과 조종안정성 등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제어 이론을 적용하여 능동형/반능동형 현가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어왔다[1-4]. | |
노면외란 입력은 어떻게 적용되었나? | 본 절에서는 설계된 제어시스템의 특성을 파악하기 위하여 7자유도 전차량 진동 모델에 적용하여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였고, 제어 전/후의 성능을 비교하였다. 노면외란 입력은 RPS 시스템을 활용한 Fig. 3의 실험 결과로 부터 좌/우측 타이어에 동일하게 피치 노면 입력으로 적용하였다. | |
운행되는 차량에 접촉하는 도로 면의 형상을 직접 측정하는 방법은? | 운행되는 차량에 접촉하는 도로 면의 형상을 직접 측정하는 방법으로는 정적인 토목공학적 방식의 profilometer가 기본적이나, 이외에도 차량에 부착한 간단한 look-ahead 센서나 차량 바퀴의 응답으로부터 단면 형상을 유추하는 방식들이 있다. 이러한 방법들은 측정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거나, 차량의 동역학적 응답이 측정결과에 포함되어 그 정확성이 현격히 저하되게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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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 J. Lian, "Enhanced adaptive self-organizing fuzzy sliding-mode controller for active suspension systems", IEEE Transactions on Industrial Electronics, vol. 60, no. 3, pp. 958-968, 2013. DOI: https://doi.org/10.1109/TIE.2012.2190372
T. P. J. Sande, I.J.M. Besselink, H. Nijmeijer, "Rule-based control of a semi-active suspension for minimal sprung mass acceleration: design and measurement", Vehicle System Dynamics, vol. 54, no. 3, pp. 281-285, 2016. DOI: https://doi.org/10.1080/00423114.2015.1135970
G. Christoph, S. Andreas, W. Andreas, S. Oliver, "Design and vehicle implementation of preview active suspension", IEEE Transactions on Control Systems Technology, vol. 22, no. 3, pp. 1135-1142, 2014. DOI: https://doi.org/10.1109/TCST.2013.2272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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