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정보시스템연구 = The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v.26 no.2, 2017년, pp.1 - 23
최윤진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 전병진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 김희웅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Purpose Facebook is a social network service that has the highest number of Monthly Active Users around the world. Hence, marketers have selected Facebook as the most important platform to get customer engagement. With respect to the customer engagement enhancement, the most popular and engaging po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페이스북은 마케터들에게 무엇으로 꼽히고 있는가? | 소셜 미디어 중에서도 페이스북은 세계 최다 월간활동사용자(Monthly Active User, MAU)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1,708만명에 이른다(Facebook, 2016). 페이스북은 세계 최다 월간활동사용자 수를 기반으로 마케터들에게 가장 중요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꼽히고 있다. 5만 여명의 마케터를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93%의 마케터들이 가장 일상적으로 마케팅에 사용하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페이스북을 꼽았다(Stelzner, 2016). | |
고객 인게이지먼트 증진에 효과적인 경품 이벤트 마케팅의 구성요소 조합에 대한 탐색적 연구를 진행하고자 하는 배경은 무엇인가? | 경품 이벤트 마케팅은 퀴즈, 설문, 댓글 등의 방식으로 리워드가 있는 활동을 통해 승자에게 우승 상품을 지급하는 방식의 게임이다. 경품 이벤트 마케팅은 고객 인게이지먼트 증진에 효과적인 기법으로, 어떤 구성요소로 경품 이벤트를 구성했을 때 효과가 좋은지에 대한 연구들이 활발히 있었다(Selby & Beranek, 1981; Kalra, Ajay & Mengze, 2010). 그러나 고객 인게이지먼트 증진이 주 목적이며, 고객 인게이지먼트 증진의 효과가 입증된 소셜 미디어 맥락에서의 연구는 없었다. 또한 기존의 경품 이벤트 디자인에 대한 연구는 설문, 실험 등 연구방법론의 특성상 샘플의 수가 적어 일반화의 한계가 있었다. | |
경품 이벤트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 경품 이벤트 마케팅은 퀴즈, 설문, 댓글 등의 방식으로 리워드가 있는 활동을 통해 승자에게 우승 상품을 지급하는 방식의 게임이다. 경품 이벤트 마케팅은 고객 인게이지먼트 증진에 효과적인 기법으로, 어떤 구성요소로 경품 이벤트를 구성했을 때 효과가 좋은지에 대한 연구들이 활발히 있었다(Selby & Beranek, 1981; Kalra, Ajay & Mengze, 2010). |
박용진, "경품 이벤트 참여결정요인이 이벤트의 평가와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벤트컨벤션 연구, 제4권 2호, 2008, pp. 73-90.
안대천, 김상훈, "수용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모바일 광고태도 및 매체이용에 관한 연구", 한국광고홍보학보, 제12권 제1호, 2010, pp. 184-220.
Belch, George E., and Michael A. Belch., "Advertising and promotion: An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 perspective", The McGraw Hill, 2003.
Brady, M. K., Voorhees, C. M., Cronin Jr, J. J., and Bourdeau, B. L., "The good guys don't always win: the effect of valence on service perceptions and consequences",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Vol. 20, No. 2, 2006, pp. 83-91.
Kalra, Ajay, and Mengze Shi, "Consumer value-maximizing sweepstakes and contest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 47, No. 2, 2010, pp. 287-300.
Kotler, Philip, "Behavioral models for analyzing buyers" The Journal of Marketing, 1965, pp. 37-45.
Krugman, Herbert E. "Memory without recall, exposure without perception",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Vol. 40, No. 6, 1977, pp. 41-53.
McCarthy, E. Jerome, "Basic marketing: a managerial approach. Homewood, IL: Richard D. Irwin", Inc., 1979, McCarthyBasic Marketing: A Managerial Approach1979.
Mortimer, Kathleen, "Integrating advertising theories with conceptual models of services advertising",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Vol. 16, No. 5, 2002, pp. 460-468.
Mitchell, Andrew A. "Involvement: a potentially important mediator of consumer behavior",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Vol. 6, 1979, pp. 191-196
Petty, Richard E.; Cacioppo, John T.; Goldman, Rachel. "Personal involvement as a determinant of argument-based persuasion",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Vol. 41, No. 5, 1981, pp. 847-855.
Roberts, C. and Albert, F. "Total customer engagement: designing and aligning key strategic elements to achieve growth", Journal of Product & Brand Management, Vol. 19 No. 3, 2010, pp. 198-209.
Schulten, Matthias B., and Michaela Rauch. "Ready to Win? Generating High-Quality Leads Through Online Sweepstakes and Contests", Journal of Marketing Theory and Practice, Vol. 23 No. 1, 2015, pp. 21-37.
Selby, Edward B., and William Beranek, "Sweepstakes contests: Analysis, strategies, and survey", The American Economic Review, Vol. 71, No. 1, 1981, pp. 189-195.
Shen, Bin, and Kimberly Bissell, "Social media, social me: A content analysis of beauty companies' use of facebook in marketing and branding", Journal of Promotion Management, Vol. 19, No. 5, 2013, pp. 629-651.
Tsai, Wan-Hsiu Sunny, and Linjuan Rita Men, "Motivations and antecedents of consumer engagement with brand pages on social networking sites", Journal of Interactive Advertising, Vol. 13, No. 2, 2013, pp. 76-87.
Vaughn and Richard, "How advertising works: A planning model",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1980.
Ward, James C., and Ronald Paul Hill. "Designing effective promotional games: Opportunities and problems", Journal of Advertising, Vol. 20, No. 3, 1991, pp. 69-81.
Van Doorn, Jenny, et al. "Customer engagement behavior: Theoretical foundations and research directions", Journal of Service Research, Vol. 13, No. 3, 2011, pp. 252-266.
Aamplify, "What's a good facebook engagement rate?", Retrieved September 12, 2013, Available:http://www.aamplify.partners/s tories/2013/7/15/whats-a-good-facebookengagement-rate/.
eMarketer, "Tying Social Media to Business Objectives", Measurement Tactics, 2012, Available:www.emarketer.com/Article/Tying-Social-Media-Business-Objectives- Measurement-Tactics/1009357/.
Facebook, "Facebook Q3 2016 Results", 2016, Available:https://s21.q4cdn.com/399680738/files/doc_presentations/FB-Q316-Earn ings-Slides.pdf/
Global Web Media, "A Third of Online Time Spent On Social Media", 2016, Available:http://www.globalwebindex.net/blog/a-third-of-online-time-spent-on-social-media/
Statisticbrain, "Facebook Company Statistics", 2016,Available:http://www.statisticbrain.com/facebook-statistics/.
Stelzner, M. A., "Social Media Marketing Industry Report", 2016, Available: http:/www.socialmediaexaminer.com/wpcontent/uploads2016/05SocialMediaMarketingIndustryReport2016.pdf/.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