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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Fashion & textile research journal = 한국의류산업학회지, v.19 no.3, 2017년, pp.289 - 295
오재호 (부경대학교 환경대기과학과) , 오희선 (부경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 최경민 (부경대학교 환경대기과학과)
This study aims to develop clothing sales forecast system using weather information. As the annual temperature variation affects changes in daily sales of seasonal clothes, sales period can be predicted growth, peak and decline period by changes of temperature. From this perspective, we analyzed t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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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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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상이란? | • 기상: 대기의 정적 및 동적 상태로 즉, 대기의 여러 가지 현상이다. 또한 기상의 구체적인 범위는 기압·기온·습구온도·증기압·이슬점온도·상대습도·바람·강수량·구름·증발량·일조시간·일사량 및 기타 현상 등이다. | |
기상의 구체적인 범위는? | • 기상: 대기의 정적 및 동적 상태로 즉, 대기의 여러 가지 현상이다. 또한 기상의 구체적인 범위는 기압·기온·습구온도·증기압·이슬점온도·상대습도·바람·강수량·구름·증발량·일조시간·일사량 및 기타 현상 등이다. 대기의 상태를 포함한 일기 또는 날씨의 뜻으로도 사용된다. | |
날씨와 기온이 의복 착용에 미치는 영향에서 기온의 변화가 의복구매에 큰 영향을 미치는 이유는? | 선행연구에서는 기상요소 중기온이 의류제품 매출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침을 밝힌 바 있고(Jang & Lee, 2002), 날씨와 기온이 의복 착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에서 더운 날, 추운 날과 같은 기온의 변화가 흐린 날, 바람 부는 날, 눈 오는 날과 같은 날씨의 변화보다 의복구매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밝혔다(Ji & Kim, 2010).이러한 현상은 더위 및 추위와 같은 기온의 변화에 따른 시즌 의류에 대한 수요 때문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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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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