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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지 추론과 감성사전 구축을 통한 화장품 추천 시스템
Cosmetic Recommendation System using Fuzzy Inference and Building Sentiment Dictionary 원문보기

한국지능시스템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intelligent systems, v.27 no.3, 2017년, pp.253 - 260  

김성언 (경상대학교 컴퓨터과학과 및 공학연구원) ,  김은경 (경상대학교 컴퓨터과학과 및 공학연구원) ,  김용기 (경상대학교 컴퓨터과학과 및 공학연구원)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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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화장품 성분의 유해도와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상품평을 이용하여 사용자에게 화장품을 추천해 주는 시스템을 제안하였다. 화장품 성분의 유해도는 EWG score를 이용하여 제품 성분 점수를 산출하고, 제품에 대한 상품평은 온라인 쇼핑몰에 게시된 상품평을 수집하고 분석하여 감성사전을 구축한 후 상품평 점수를 산출하였다. 제품 성분 점수와 상품평 점수를 이용하여 규칙 기반의 퍼지 추론을 통해 추천도를 산출하여 사용자의 제품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제안된 시스템의 성능 분석을 위해 온라인 쇼핑몰의 추천 정도와 비교한 결과 사용자의 정보 없이도 제품을 선별하여 사용자의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proposes a recommendation system for cosmetic products based on the customers assessment and the toxicity level. The toxicity level is an ingredient factor calculated by the EWG score. The customer rate has been calculated by first, by collect and analyze textual assessments from online s...

주제어

참고문헌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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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6. Shineware. http://www.shineware.co.kr 

  27. Naver Shopping. http://shopping.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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