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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적 벨칸토 발성훈련법에 기초한 음성전문직업인 발성훈련의 표준화
Standardization Voice Training Method for Professional Voice User Based on Traditional 원문보기

대한후두음성언어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Laryngology, Phoniatrics and Logopedics, v.28 no.1, 2017년, pp.17 - 19  

김철준 (한양대학교 성악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Opera singers train their vocal organ to have a good timbre of voice. They train and train again to have a strong resonance, large range of voice, homogenous color of voice, a voice goes far and to avoid vocal disorder, etc. This article is analyzing from scientific and medical perspective. It coul...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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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 종설은 전통적인 성악 교수법<Bel canto training>을 과학적, 의학적인 관점에서 바라보았다.

가설 설정

  • 1) 숨을 가지고 노래하는 것이 아니라 숨 위에서 노래하라.
  • 12) 우리는 오직 한걸음 한걸음씩 스스로를 완성할 수 있다. 가장 마지막 완성을 손에 넣기엔 가창기술은 너무 어렵고 인생은 너무 짧다.
  • 5) 훌륭하지 못한 성악가와 정치가에게는 약음이 없다.
  • 7) 떠 있는 상태로 저음에 도달하지 않으면 절대로 더 높은음으로 갈 수가 없다.
  • 8) 모든 모음에서 [a]를 유지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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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성악가가 가져야 할 필수조건은? 좋은 자세와, 낮은 후두위치는 성악가가 가져야 할 필수 조건이다. 악기라고 말할 수 있는 발성기관의 모양을 최대한 확장시켜 공명현상의 극대화를 추구한다.
낮은 후두위치에서 산출 되는 음성의 특징은? 낮은 후두위치에서 산출 되는 음성은 성대접촉률과 공명현상의 증가(high quality sound source and strong resonant frequency)로 더 따뜻하고 풍성한 느낌을 준다.
치아를 물거나, 무거운 물체를 들어 올리는 보조적 동작으로 어떤 접촉이 가능한가? 치아를 물거나, 무거운 물체를 들어 올리는 보조적 동작으로 성대 내전근인 피열간근(interarytenoid muscle)과 측윤상피열근(lateral cricoarytenoid muscle)의 활성화와 훈련을 돕는다. 이는 성대의 완전한 접촉, 즉 성대후면 틈새(posterior chink)가 없는 접촉을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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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6)

  1. Hines J, Great Singers on Great Singing. 1st ed, New York, NY: Limelight;1982. 

  2. Brunner R. Gesangstechnik, Resenburg, Germany; Feuchtinger und Gleichauf;1993. 

  3. Gwon YK. Understanding of the Western Classical Singing Voice In: YI Son editors. Laryngology, Phoniatrics and Logopedics. 1st ed. Seoul, Korea: Iljogak;2012. p.P245-63. 

  4. Nam DH. Bel Canto Vocalization. In: Nam DH, Choi HS editors. Respiration and Vocalization. Seoul, Korea: Gunja;2006. p.133-49. 

  5. Nam DH. Calization theory. In: Nam DH editor. Vocalize. Seoul, Korea: Chorus Center;2011. p.95-128. 

  6. Titze IR. Generation and Propagation of Sound. In: Titze IR editor. Principle of Voice Production, 2nd printing. Iowa City, IA: National Center for Voice and Speech;2000. p.12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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