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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안전경영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safety management & science, v.19 no.1, 2017년, pp.237 - 243
임종철 (명지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 강경식 (명지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
Currently, Korea is actually increasing and increasing demand for leisure such as parts for A/S of automobile parts of the car, as well as trends in borrowing and finished parts are also required a steady increase in automobile traffic daetsu. There is one car and want to be driving a car A/S part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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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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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산업과 비교했을 때 물류부문의 위상은 어땠나? | 국내의 자동차 산업은 국내 총 생산 및 수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고 전·후방 파급효과가 커서 국가 경제에 중요한 위상을 차지하고 있는 반면에, 물류부문에 관련된 부분은 많은 기업들에서 최고경영자들로부터 외면을 받아 왔던 게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 들어서 우리나라 기업들에서도 물류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점차 커지고 있는 반가운 현상이다. | |
우리나라의 인구 및 자동차 운행 대수는 어느정도 입니까? | 현재 우리나라는 2016년 6월 기준으로 인구가 5,000만 명을 넘어섰고, 자동차 운행 대수는 2016년 5월 기준으로 2,150만 대를 돌파하여 인구 2.3명당 1대꼴의 차량을 보유하고 있다. | |
자동차 A/S용 부품이 적시에 공급되지 않아 소비자들이 불편을 겪는 이유 중 하나는 무엇입니까? | 그러나 소비자 입장에서 보면 자동차는 운행하는 수년 동안 자동차 A/S용 부품이 원활하게 공급되기를 원하고 있는데 적시에 공급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언성을 듣고 있는 게 현실적인 실정이라 할 수 있겠다. 이러한 현상은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무엇보다도 자동차 부품 판매 협력업체들의 물류체계에 문제가 있다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서는 시급하게 개선이 이루어져야 할 분야라고 생각한다. 자동차 부품 판매업체는 자동차 보급률의 급증, 소비자 요구수준의 향상, 판매자 위주의 시장에서 구매자 위주의 시장으로의 상황전환, 완성차 시장개방, 글로벌화 등의 국내 완성 차의 환경변화 추세속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명확한 경영전략방향을 모색해야 될 급박한 상황에 이르렀다고 판단된다. |
Kia motors(2011), "support/examples of innovation in production logistics",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pp, 57-85
Seong-Kwon Lee. O-Hyeok Kwon(2005), "Innovative activities and spatial linkage of Yeongnam auto parts makers", Local Administration Research, Vol.19 , No.3
Ro-Su Lee. Jae-Hak Lee(2008), "A Study on the Comparison of Productivity between Logistics Warehouse and Manufacturing Industry," Journal of Logistics, Vol.18, No.1, Korean Logistics Association,
Young-Taig O(2013), Logistics Management, Book publishing Bum-Han
Hyundai Research Institute, VIP Report 2001.12.11., " Korea auto parts industry at the forefro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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