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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설비공학논문집 = Korean journal of air-conditioning and refrigeration engineering, v.29 no.8, 2017년, pp.419 - 428
양성준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부) , 김영주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물류시스템연구실) , 허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물류시스템연구실) , 김태성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부)
In this study, energy loss due to ventilation load in the dock system was analyzed through simulation. Also, flow generated in the dock system of the warehouse was measured using manufactured measuring devices. Numerical simulation was conducted by simulating the most common picking tasks by examini...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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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 손실량 계산에 가장 중요한 요인은? | 에너지 손실량 계산에 가장 중요한 요인은 물류 창고 내부 온도변화량이다. 또한, 압력과 유량은 시뮬레이션 결과와 비교 및 경계조건으로 활용하기 위해 측정을 진행하였다. | |
격자 수가 많을수록 해석 결과가 더욱 정확해지지만 어떤 문제가 있나? | 유동 해석에서 격자는 해석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 중 하나이다. 격자 수가 많을수록 해석 결과가 더욱 정확해지나, 많은 해석 시간이 소요되므로 적절한 격자를 고려해야 한다. 따라서 물류 창고 내부 온도를 기준으로 격자 수가 해석결과에 미치는 영향을 비교하였다. | |
냉방 부하는 물류 창고의 벽인 판넬을 통해 전도되는 열과 실제 트럭이 주차했을 때 도크를 개방하여 들어오는 따뜻한 공기에 의한 부하로 이를 통제해야되는 이유는? | 냉방 부하는 물류 창고의 벽인 판넬을 통해 전도되는 열과 실제 트럭이 주차했을 때 도크를 개방하여 들어오는 따뜻한 공기에 의한 부하가 있다. 이러한 요인들은 외부 온도에 민감하기 때문에 계절에 따라 전기에너지 사용량을 2배 이상 증가시킨다. 때문에 도크시스템 개선에 앞서 현재 소비되고 있는 전기에너지에 주된 요인을 정확히 파악하여 개선 후 절약할 수 있는 전기에너지 소비량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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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ncalves, J. C., Costa, J. J., Figueiredo, A. R., and Lopes, A. M. G., 2012, Study of the aerodynamic sealing of a cold store-Experimental and numerical approaches, Energy and Building, Vol. 55, pp. 779-7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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