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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마그네틱 기어의 영구자석 부착방법에 따른 영구자석 와전류손실 분석
Analysis of Permanent Magnet Eddy Current Loss by Permanent Magnet Attaching Method of Magnetic Gears 원문보기

전기학회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66 no.6, 2017년, pp.911 - 915  

박의종 (The Department of Electrical Engineering, Chosun University) ,  김성진 (The Department of Electrical Engineering, Chosun University) ,  정상용 (The School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 Sungkyunkwan University) ,  김용재 (The Department of Electrical Engineering, Chosun University)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there has been an increasing interest in the non-contact power transmission method of magnetic gears. Since there is no mechanical contact, noise caused by friction can be reduced, and even if a sudden large force is applied, the impact of the gear is close to zero. Further, since the pow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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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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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은 기계식 기어의 접촉에 의한 마찰, 소음, 윤활유, 진동, 마모 등의 문제점으로부터 자유로운, 자기적 결합에 의한 비접촉식 마그네틱 기어의 영구자석 와전류 손실에 대해 분석하였다. 와전류 손실은 자속의 변화에 따라 발생하는 손실로, 마그네틱 기어에서는 자속의 변화가 빈번한 Pole piece 부근에서 손실이 발생함을 예상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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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마그네틱 기어 동력 전달 방식의 특징은? 마그네틱 기어는 영구자석의 자기력을 통해 기어의 특성을 나타내는 장치이다. 입력 및 출력 회전자에 영구자석이 부착되어 있으며 기계적인 접촉이 없이 자기적인 결합을 이용하여 동력을 전달한다. 동력전달 방식으로 인해 기계식 기어의 마찰에 의한 소음 및 마모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고 유지보수비용이 적게 들어간다.
마그네틱 기어란? 마그네틱 기어는 영구자석의 자기력을 통해 기어의 특성을 나타내는 장치이다. 입력 및 출력 회전자에 영구자석이 부착되어 있으며 기계적인 접촉이 없이 자기적인 결합을 이용하여 동력을 전달한다.
자계에 의한 손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자계에 의한 손실은 와전류 손실과 히스테리시스 손실이 있으며 이들을 철손이라 한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전기기기들은 교류전원을 사용하기 때문에 전원에 의해 발생하는 자계도 교류와같이 교번하는 특성을 갖는다[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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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6)

  1. Yao, Y. D., Huang, D. R., Hsieh, C. C., Chiang, D. Y., Wang, S. J., and et al., "The Radial Magnetic Coupling Studies of Perpendicular Magnetic Gears," IEEE Trans. on Magnetics, vol. 32, no. 5, pp. 5061-5063, 1996. 

  2. Furlani, E. P., "Two-dimensional Analysis for the Coupling of Magnetic Gears," IEEE Trans. on Magnetics, vol. 33, no. 3, pp. 2317-2321, 1997. 

  3. A. Zaini, N. Niguchi, K. Hirata, "Continuously Variable Speed Vernier Magnetic Gear, " IEEE Trans. Magn., vol. 48, no. 11, pp. 3104-3107, Oct. 2012. 

  4. N. Niguchi, K. Hirata, E. Morimoto, Y. Ohno, "Magnetizing Directions of the Permanent Magnets of the Magnetic-Geared Motor," International Conference on Electrical Machines(ICEM)2014, pp. 1279-1285. 

  5. K. Atallah, S.D. Calverley, D. Howe, "Design, analysis and realisation of a highperformance magnetic gear," IEE Proc.-Electr. Power Appl., Vol. 151, No. 2, pp. 135-143, 2004. 

  6. K. Atallah, D. Howe, "A novel high-performance magnetic gear," IEEE Trans. Magn., Vol. 37, No. 4, pp. 2844.2846,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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