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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전자통신학회 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s, v.15 no.2, 2020년, pp.259 - 266
박의종 (조선대학교 전기공학과) , 김용재 (조선대학교 전기공학과)
Magnetic gears have the same characteristics as mechanical gears, and each rotor does not come in contact, which is advantageous over mechanical gears in friction noise, heat generation, and maintenance. In addition, when the rotor using the coil-winding is applied, it is possible to control the o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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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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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어박스란? | 기어박스는 마찰에 의한 톱니바퀴의 마모, 파손, 소음 등 잘 알려진 문제와 윤활유에 의한 화재 등 주기 적인 유지보수가 필수인 장치이다[5]. 이와같은 문제 들은 기어의 각 톱니바퀴가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동력을 전달하기 때문에 나타난다. | |
본논문에서 권선계자형 동축 자기 기어의 코깅 토크를 저감하기 위한 연구를 수행하였으며 다양한 설계 파라미터에 대한 분석을 나타낸 이유는 무엇인가? | 기존의 자기 기어에서는 영구자석만을 사용했으나 본 연구그룹에 서는 권선계자를 사용한 동축 자기 기어를 제안하여 기어 자체적으로 능동적인 대처를 할 수 있게 하였다. 권선계자를 사용할 경우 영구자석과 권선계자의 철심 간에 흡인력이 발생하며 이는 기어의 회전 시 진동을 유발하는 코깅 토크의 원인으로 작용한다. 따라서 본논문에서는 권선계자형 동축 자기 기어의 코깅 토크를 저감하기 위한 연구를 수행하였으며 다양한 설계 파라미터에 대한 분석을 나타내었다. | |
자기 기어가 기계식 기어보다 유리한점은? | 자기 기어는 기계식 기어와 동일하게 기어의 특성을 나타내면서 각 회전자가 접촉하지 않아 마찰에 의한 소음 및 발열, 유지보수문제에서 기계식 기어보다 유리하다. 또한 권선계자를 사용하는 회전자를 적용할 경우 기어의 출력조절은 물론, 기어비 및 위급상황에서 자체적인 구동차단까지 가능하여 자기 기어의 활용가능성은 무한하다. |
Report on wind turbine subsystem reliability-A survey of various databases, "National Renewable energy laboratory(NREL)," Technical report, June 2013.
K. Atallah, S. Calverley, and D. Howe, "Design, analysis and realisation of a highperformance magnetic gear," IEE Proc.-Electr. Power Appl., vol. 151, no. 2, Mar. 2004, pp. 135-143.
K. Atallah and D. Howe, "A novel high-performance magnetic gear," IEEE Trans. Magnetics, vol. 37, no. 4, July 2001, pp. 2844-2845.
N. Frank and H. Toliyat, "Analysis of the Concentric Planetary Magnetic Gear With Strengthened Stator and Interior Permanent Magnet Inner Rotor," IEEE Trans. Industry applications, vol. 47, no. 4, July 2011, pp. 1652-1660.
E. Park, C. Kim, S. Jung, and Y. Kim, "Analysis of Torque Characteristics according to Non-uniform Air Gaps of Coaxial Magnetic Gear," J. of Magnetics, vol. 23, no. 4, 2018, pp. 675-6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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