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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동력기계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ower system engineering, v.21 no.4, 2017년, pp.18 - 25
안영공 (한국생산기술연구원) , 김성하 (부경대학교) , 정석권 (부경대학교 냉동공조공학과)
This paper deals with vibration control of a small mount with MR(Magneto-Rheological) fluid as a functional fluid mount for precision equipment of automobiles. Damping and stiffness coefficients of the mount with MR fluid are changed by variations of the applied magnetic field strength. We present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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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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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능동 마운트의 개발이 진행된 배경은 무엇인가 | 전자화의 핵심적인 부품인 전자장치의 작동 신뢰성을 확보시키기 위해 고점도 실리콘유를 주입한 소형 마운트 등이 현재 사용되고 있다. 이들 마운트는 기본적으로 수동적인 감쇠기이므로, 차체로부터 발생되는 다양한 진동을 감쇠시킬 수 있는 성능이 부족하다. 예를 들어서 불규칙적 인 충격에 의한 진동, 주기적인 진동으로 발생되 는 다양한 주파수 영역에서의 진동을 효과적으로 감쇠시킬 수 없고, 특정 주파수 영역에서의 진동 감쇠에 대한 성능은 우수하지만 다른 주파수 영 역에서는 오히려 진동이 높아지는 것이 일반적 수동 마운트의 단점이다. | |
고점도 실리콘유를 주입한 소형 마운트를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자동차 탑승자의 편의성, 안정성 및 쾌적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자동차의 전자화는 점점 가속화 되고 있다. 전자화의 핵심적인 부품인 전자장치의 작동 신뢰성을 확보시키기 위해 고점도 실리콘유를 주입한 소형 마운트 등이 현재 사용되고 있다. 이들 마운트는 기본적으로 수동적인 감쇠기이므로, 차체로부터 발생되는 다양한 진동을 감쇠시킬 수 있는 성능이 부족하다. | |
본 논문에서 마운트의 진동제어 성능의 향상을 위해 어떠한 이론을 이용하였는가 | 비선형 특성을 갖는 고무 소재의 챔버 내부에 MR유체가 충진된 마운트의 동특성을 강성계수와 감쇠계수로 모델링을 할 수 있지만 계수 값을 정확히 추정 및 측정하는 것은 어렵 다. 이와 같은 불확실성과 외란에 강인한 제어시스템을 구성하기 위해, 로버스트(robust) 제어 중 하나인 슬라이딩 모드 제어(sliding mode control) 이론4)을 이용하여 마운트의 진동제어 성능을 향 상시키고자 한다. 즉 감쇠력을 직접적으로 나타내는 이 제어기는 설계 파라미터의 불확실성을 고려하여 계산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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