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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윤활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Tribologists and Lubrication Engineers, v.33 no.4, 2017년, pp.153 - 167
The aim of this study is to find the change in trend in the eccentricities of two journal bearings supporting the crankshaft of a single cylinder engine and the degree of misalignment of the shaft. We analyze the change in oil film thickness considering the wear scar under mixed-elasto-hydrodynami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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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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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어널베어링의 마모는 어떠한 상황에서 발생되는가? | 일반적으로 저어널베어링에서의 마모는 시동 시작 시 및 시동정지 직후의 짧은 기간 동안, 축이 기울어져서 작동할 때, 혹은 베어링 틈새에 마모파편과 같은 오염물이 있을 때, 또는 과부하나 고온상태에서 일어난다. 이러한 조건하에서는 저어널베어링과 축 사이의 두 표면의 윤활 상태는 순수 유체윤활상태가 아닐 수 있으며 혼합탄성유체윤활 혹은 심지어 경계윤활영역으로 전이된다. | |
베어링 축이 경사진 상태에서 운전될시 발생하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 즉 조립 여건 및 다양한 하중과 속도로 인해 베어링 축이 경사진 상태에서 운전되기가 쉽다. 특히 초기 운전 시 베어링 하중의 불균형으로 베어링 축이 한 쪽으로 기울어져 베어링 부시와 밀착된 상태에서 시동될 때, 국부적으로 유막이 매우 얇은 상태가 잠시 동안 유지되면서 마모가 발생한다. | |
자동으로 시동을 끄고 켜는 스위치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 나아가 연구결과로부터 최근 차량 운전 중 브레이크 작동에 의하여 일시적으로 차량을 정지할 때 연료 소모를 줄이기 위하여 자동으로 시동을 끄고 켜는 스위치를 신차에 부착하는데, 이는 잦은 정지 및 출발로 인하여 발생되는 마모가 엔진내구성에 부정적인 효과를 낳을 수 있으므로 조심스러운 고려가 요구된다고 지적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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