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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 한국조리학회지, v.23 no.5 = no.88, 2017년, pp.178 - 186
As a marine city, Busan has the largest factory of fish cake. Busan also has many brands about Busan fish cake. So, this study was conducted on Busan residents to investigate their awareness and preference of Busan fish cake for age-specific purposes. 239 copies of the questionnaire were selected 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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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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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이란? | 전통은 역사성, 근본성, 가치성, 공유성을 본질로 하는 것으로서, 역사적으로 정신문화의 근본이 되는 가치 있는 것이 공유대상으로서 전승되어 간다는 항존성을 가진 것이라고 할 수 있다(Kim & Cho, 2002). 즉, 전통이란 한 시대의 총체적인 지혜를 다음 세대에게 전해줌으로써 삶의 규칙을 제공하고, 지혜와 권위의 원천으로 개인보다는 사회적 집단에 더욱 가치를 둔다. | |
생선은 어떻게 분류될 수 있는가? | 수산물 중에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생선이다. 생선은 활어, 냉동, 냉장으로 분류된다. 활어, 냉동, 냉장에 따라서 가격은 많은 차이가 있다. | |
전체 세대별에서 어묵의 조리방법을 조사한 결과, 20대가 튀김을 선호하는 이유는? | 각 세대별에서는 튀김은 20대에서 46명 중 32명이나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튀김으로 햄버거나 등을 많이 먹는 20대의 식습관으로 인식된다. |
Cho, J. O., Song, K. S., & Chae, B. S. (2009). The study of brand strategic globalization in Korean traditional food. Journal of Hotel & Resort, 8(2), 105-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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