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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어묵의 품질과 브랜드가 소비자 기호도 만족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 of Busan Fish Cakes' Quality and Brand on Customer Preferences 원문보기

東아시아食生活學會誌 = Journal of the East Asian Society of Dietary Life, v.17 no.1, 2007년, pp.89 - 93  

정진우 (영산대학교 서양조리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determine the influence of the quality and brand factor of fish paste on the customer preferences with the aim of promoting marine products in the Busan region and especially of expandong the base of the fish paste market. A sample survey was conducted to analyze the customers among Busan...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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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부산어묵의 품질과 브랜드가 고객 선호도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하여 향후 고객이 선호하는 어묵을 제시함으로써 어묵의 질을 향상시키는데기여하고자 한다.
  • 본 연구를 통해 부산 지역의 수산물 산업의 활성화와 특히 어묵 시장의 저변 확대를 위하여 어묵의 품질 요인과 브랜드 요인이 선호도에 미치는 관계 규명을 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 어묵의 품질 및 브랜드 요인은 선호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가설 설정

  • 가설 1 : 어묵의 품질 요인은 선호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가설 2 : 브랜드 요인은 선호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 것이다. 가설 2 : 브랜드 요인은 선호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연구 모형에 의한 어묵의 품질, 브랜드, 선호도의 각각 추출된 요인간의 영 양 관계를 파악하고자 단순 회귀 분석을 실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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