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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7 no.4, 2017년, pp.137 - 148
김상철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반대학원 컴퓨터및전자시스템공학과) , 이성해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반대학원 컴퓨터및전자시스템공학과)
Since the power consumption of data centers is large and computer serves take a large portion of it, there have been much research on the power saving of servers in various ways recently. Among the units of severs CPU is one of major power consuming units. In this paper, a method of client-server a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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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A 문제란 무엇인가? | 그 후, 결성된 그룹들은 서버 클러스터내 한 서버에 자동으로 배정되어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이와같이 신규 클라이언트들에 대해 적절한 서버를 찾아 배정하는 문제를 CSA(Client-Server Assignment) 문제라 부른다. | |
클라이언트를 서버에 자동으로 배정할 때의 대표적인 목표 지표로 어떤 것이 있는가? | 대부분의 연구[1,2,3,4,11]에서는 클라이언트를 서버에 자동으로 배정하면서 특정 목표 지표를 최대화 또는 최소화하도록 노력한다. 대표적인 목표 지표로서, 클라이언트-서버간의 평균 지연 시간[3,4], 주어진 클라이언트 그룹을 배정할 서버의 수[11], 서버간 부하 균등[1,2] 등이 있다. 온라인 게임에서는 특히 서버간 부하 균등에 관한 연구가 많이 발표되었다. | |
CPU 활용도는 전력 소모와 어떤 관계를 갖는가? | 이 연구에 따르면, 동접자 수에 따라 프로세서의 활용도(utilization)는 증가하는데, 그 형태가 컨벡스(convex:볼록) 함수형태를 띤다. [20]에 따르면, CPU 활용도와 전력 소모는 선형적으로 비례한다. 따라서 온라인 게임 서버의 CPU 소모 전력은 동접자 수의 컨벡스 함수 형태로 표현될 수 있을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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