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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특성이 브랜드 자산과 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중국 사례를 중심으로
Characteristics of Social Network Service (SNS) on Brand Equity and Consumers' Purchase Intention : Focusing on a Chinese Case 원문보기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applications & management = 한국데이타베이스학회지, v.24 no.2, 2017년, pp.1 - 15  

김보영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 of Business, Hanyang University) ,  계경홍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 of Business, Hanyang University) ,  박준용 (School of Business, Hanyang University)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Social Network Service (SNS) emerged to become a major platform for consumers' social activities, affecting their choice behavior. With rapid increase in SNS adoption among consumers, firms actively apply SNS into their marketing activities and use it as an important communication medium with consum...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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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는 중국 외식 시장에서 SNS의 특성이 브랜드 자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가에 관한 연구이다. SNS의 특성인 유희성, 상호작용성,맞춤화, 구전 모두 브랜드 자산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설 설정

  • H1 : SNS 특성 요인이 브랜드 자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 H2 : 브랜드 자산은 구매 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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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유희성은 무엇으로 설명할 수 있는가? 유희성(Entertainment)이란 예측되는 성과나 중요도에 관계하지 않고 서비스 이용자가 사이트 이용 행위에 대해 즐거움을 지각하는 정도로 설명된다[Davis et al., 1992].
SNS를 통해 무엇이 형성되는가? , 2008]. 이를 통해 개인 간의 상호 작용이 이루어지면서 사회적 네트워크가 형성된다. 이를 마케팅적 요인으로 이용하는 SNS 마케팅은 네트워킹, 대화 및 커뮤니티 구축 등을 통해 기업의 브랜드 자산을 증가시킨다[Karamian et al.
SNS란 무엇인가? SNS란 개인이 공개된 프로필을 구축하고 다른 사용자들과 연결을 공유하면서 개인 간 상호작용하는 공간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Boyd and Ellison, 2007; Steinfield et al.,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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