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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추진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Propulsion Engineers, v.21 no.5, 2017년, pp.61 - 70
기태석 (The 4th R&D Institute - 5th Directorate, 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
Robust thrust distribution method of solid DACS is researched. For the case of the system which has higher number of actuation nozzles than the degree of freedom of thrust to be controlled, the robust thrust allocation law which accommodate the abnormal operation is suggested. Assuming the situ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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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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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격 요격체이 기존의 요격 체계와 다른 점은? | 최근 유도무기용 고체 추진기관은 다양한 체계에 적용되고 있는데, 이 중 직격 요격체는 탄두를 장착하여 폭발 범위로 근접하게 비행하게 하는 기존의 요격 체계와는 달리 요격체와 표적이 정확히 충돌해야 한다. 따라서 정확한 목표물탐지 및 고기동성과 정밀한 추력 제어 성능이 필수적이다. | |
고체 추진기관의 정밀 추력 제어 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 고체 추진기관에서 정밀한 추력 제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핀틀 구동을 이용한 추력 제어 기법이 효과적이다. 핀틀 구조체를 사용한 추력 및 압력 제어의 선행 연구로 John과 Roberto[1]는 대칭성을 가지는 한 축의 핀틀 노즐 구조체를 대상으로 시스템을 모델링하고 연소관 내부 압력에 대한 제어기를 이론적으로 설계하여 실제 실험을 통해 검증하였으며, Christina와 Amy[2]는 이와 유사하지만 상온 시험을 통한 검증 과정을 추가하여 제어기 성능 검증의 절차를 더욱 체계적으로 구축하였다. | |
각 노즐에서 발생하는 추력이 노즐 목 면적 뿐만 아니라 연소실 압력에도 영향을 받는 것이 추력 분배 기법의 단순화에서 의미하는 점은? | 위 식에서 알 수 있듯이, 각 노즐에서 발생하는 추력은 노즐 목 면적뿐만 아니라 연소실 압력에 의해서 결정된다. 즉 단순히 추력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노즐 목 면적을 변화시킬 경우, 연소실 압력의 변화가 발생하므로 정확한 추력을 발생시킬 수 없게 된다. 따라서 추력 분배 기법의 단순화를 위해서는 추력 발생에 의해 연소실 압력의 변화가 없어야 하며, 이는 추력 분배기법에 의해 발생하는 노즐 목 면적 변화의 합이 0이 되어야 함을 의미한다. |
John, L.B. and Roberto, D.S., "Solid Rocket Motor Control: Theoretical Motivation and Experimental Demonstration," 39th AIAA/ASME/SAE/ASEE Joint Propulsion Conference & Exhibit, Huntsville, A.L., U.S.A., AIAA 2003-4968, Jul. 2003.
Christina, A.D. and Amy, B.G., "Variable Thrust Solid Propulsion Control Using Labview," 39th AIAA/ASME/SAE/ASEE Joint Propulsion Conference & Exhibit, Huntsville, A.L., U.S.A., Jul. 2003.
Niu, W.Y., Bao, W., Chang, J., Cui, T. and Yu, D.R., "Control System Design and Experiment of Needle-type Gas Regulating System for Ducted Rocket," Journal of Aerospace Engineering, Vol. 224, No. 1, pp. 563-573, 2010.
Morris, J.W., Carlson R.W., Peterson, K.L. and Reich, E.M.., "Multiple Pintle Nozzle Propulsion Control System," US Patent No. 5456425, Oct. 1995.
Joner, S. and Quinquis, I., "Control of an Exoatmospheric Kill Vehicle with a solid Propulsion Attitude Control System," AIAA Guidance, Navigation and Control Conference and Exhibit, Keystone, C.O., U.S.A., AIAA 2006-6572, Aug. 2006.
Lee, W., Eun, Y., Bang, H. and Lee, H., "Efficient Thrust Distribution with Adaptive Pressure Control for Multinozzle Solid Propulsion System," Journal of Propulsion and Power, Vol. 29, No. 6, pp. 1410-1419, 2013.
Park. I., Hong, S., Ki, T. and Park, J., "Pressure Guidance and Thrust Allocation Law of Solid DACS,"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Propulsion Engineers, Vol. 19, No. 2, pp. 9-16,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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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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