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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GR 밸브 액추에이터 모델링
Modeling of EGR Valve Actuator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 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Power Electronics, v.22 no.5, 2017년, pp.390 - 396  

서은성 (Dept. of Electrical Eng., Gyeongsang Nat'l Univ.) ,  신휘범 (Dept. of Electrical Eng., Gyeongsang Nat'l Univ.)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an exact mathematical model is derived for an exhaust gas recirculation (EGR) valve actuator driven by an H-bridge converter. Particularly, a spring torque model of the EGR valve is proposed. The spring torque model is proposed by converting spring force and Coulomb frictional force i...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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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H-bridge 컨버터로 구동되는 EGR 밸브 액추에이터를 대상으로 정확한 수학적 모델을 유도한다. 특히 탄성력과 마찰력으로 구성된 스프링 토크 모델을 제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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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EGR 밸브가 고온에서 안정적인 동작이 요구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먼저, -40[℃]~150[℃]의 광범위한 온도 범위에서 동작한다. 특히 EGR 밸브의 장착 위치 특성상 고온의 배기가스 및 엔진룸과 접촉한다. 따라서 고온에서의 안정적인 동작이 요구된다[2],[3].
EGR 밸브 액추에이터의 응답특성 확인 과정에서 일정 시비율 이상에서 밸브가 완전열림지점으로 이동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이 문제는 그림 5의 실험결과를 통해 유추할 수 있다. 최대 토크를 갖는 밸브 위치인 약 70[%]지점을 기준으로 좌측은 시스템이 안정한 상태이지만, 우측은 불안정한 상태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밸브의 전체 동작 범위에 대한 입출력 정보를 얻기 어렵다.
EGR 밸브 액추에이터란 무엇인가? EGR (exhaust gas recirculation) 밸브 액추에이터는 디젤 및 가솔린 엔진에서 배기가스의 NOx 배출을 줄이기 위한 효과적인 장치 중 하나이다. EGR 밸브는 자동차의 연비 향상 및 배기가스 배출량의 최적화를 위해 빠른 위치 응답 및 정확한 제어 추종이 요구된다[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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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8)

  1. S. Laghrouche, F. S. Ahmed, M. E. Bagdouri, M. Wack, J. Gaber, and M. Becherif, "Modeling and identification of a mechatronic exhaust gas recirculation actuator of an internal combustion engine," American Control Conference (ACC), pp. 2242-2247, July 2010. 

  2. K. J. Yang, C. H. Lee, H. W. Lee, J. W. Lee, and Y. I. Jung, "Electric EGR valve's development and application study in a small diesel engine," Fall Conference Proceedings, KSAE, pp. 290-295, 2000. 

  3. J. E. Chung, Y. W. Jin, W. Kang, J. W. Chung, and J. H. Kang,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s of the electric EGR valve for small diesel engine," Fall Conference Proceedings, KSAE, pp. 510-515, 2005. 

  4. C. W. Park and C. G. Kim,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s of the electronic EGR valve for gasoline engine," Trans. on KSAE, Vol. 16, No. 1, pp. 127-133, 2008. 

  5. D. H. Na, C. S. Ko, H. J. Seo, and C. E. Lee, "A study on exhaust gas characteristics and engine performance of EGR valve installed engine for development of EGR valve test system," J. Korean Soc. Fluid Power Constr. Equip., Vol. 9, No. 4, pp. 52-57, Dec. 2012. 

  6. F. S. Panni, H. Waschl, D. Alberer, and L. Zaccarian, "Position regulation of an EGR valve using reset control with adaptive feedforward," IEEE Trans. on Cont. Syst. Tech., Vol. 22, No. 6, pp. 2424-2431, Nov. 2014. 

  7. A. Amstutz and L. R. Del Re, "EGO sensor based robust output control of EGR in diesel engines," IEEE Trans. on Cont. Syst. Tech., Vol. 3, No. 1, pp. 39-48, Mar. 1995. 

  8. H. Olsson, K. J. Astrom, C. Canudas de Wit, M. Gafvert, and P. Lischinsky, "Friction models and friction compensation," European Journal of Control, Vol. 4, No. 3, pp. 176-195, 19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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