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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력전자학회 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Power Electronics, v.22 no.5, 2017년, pp.404 - 413
김윤재 (Dept. of Electrical Engineering, Myongji University) , 이준영 (Dept. of Electrical Engineering, Myongji University) , 이일운 (Dept. of Electrical Engineering, Myongji University) , 이병권 (Dept. of Electrical Engineering, Myongji University) , 최승원 (Dept. of Electrical Engineering, Myongji University) , 홍영근 (Dept. of R&D, DAEYOUNG Chaevi)
This paper suggests an isolated PFC converter for electric vehicle (EV) chargers with wide-output voltage range. The proposed converter is based on voltage-fed full-bridge structure. All the harmonic and output controls are performed by secondary and primary switches are only operated under a fix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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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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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방향 충전기 회로의 일반적인 기본 구성은? | 전기자동차용 탑재형 충전기의 일반적인 회로는 PHEV 또는 EV의 배터리에 전력을 공급하여 충전하게 된다. 단방향 충전기 회로의 일반적인 기본 구성은 EMI filter와 Diode Rectifier, PFC 컨버터, DC-DC 컨버터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DC-DC 컨버터의 출력이 배터리로 연결되어 전력을 공급하게 된다. 배터리와의 절연을 위해서 비절연형 PFC 컨버터와 절연형 DC-DC 컨버터를 구성된다. | |
전기자동차용 탑재형 충전기에 전력이 공급되는 과정은? | 배터리와의 절연을 위해서 비절연형 PFC 컨버터와 절연형 DC-DC 컨버터를 구성된다. 비절연형 PFC 컨버터를 통해 AC 전원을 DC 전압으로 역률 제어가 포함된 알고리즘으로 승압 후 절연형 DC-DC 컨버터를 통해 배터리 전압을 대응하게 된다. 전기자동차 주행거리의 증가에 따라 사용하는 전압의 범위가 넓어지고 있는 추세이고 이 DC-DC 컨버터는 배터리전압의 최소값과 최대값을 감안하여 자기소자인 인덕터 및 변압기를 설계 해야 한다. | |
HEV와 PHEV 전기자동차의 장점은? | 자동차 연비 규정과 이산화탄소 배출량 허용기준을 강화하면서 친환경 자동차 생산을 장려하고 있다. 전기자동차 중 HEV(Hybrid Electric Vehicle), PHEV(Plug-in Hybrid Electric Vehicle)의 경우 기존의 내연기관 보다 높은 연비를 달성할 수 있으며 특히 순수한 EV(Electric Vehicle) 의 경우 배터리만을 전원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이산화탄소 및 온실가스의 배출이 거의 없고,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향후 미래를 위한 친환경적 순수한 EV의 기술발전이 더 요구되고 이에 상응하는 배터리 충전기인 컨버터의 연구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이 된다. |
S. Kimura, Y. Itoh, W. Martinez, M. Yamamoto, and J. Imaoka, "Downsizing effects of integrated magnetic components in high power density DC-DC converters for EV and HEV applications," IEEE Trans. Ind. Appl., Vol. 52, No. 4, pp. 3294-3305, Jul./Aug. 2016.
A. K. Rathore and U R Prasanna, "Analysis, design, and experimental results of novel snubberless bidirectional naturally clamped ZCS/ZVS current-fed half-bridge DC/DC converter for fuel cell vehicles," IEEE Trans. Ind. Electron., Vol. 60, No. 10, pp. 4482-4491, Oct. 2013.
K. M. Rahman, S. Jurkovic, S. Hwakins, S. Tarnowsky, and P. Savagian, "Propulsion system design of a battery electric vehicle," IEEE Ind. Electron. Mag., Vol. 2, No. 2, pp. 14-24, Jun. 2014.
N. Shafiei, S. A. Arefifar, M. A. Saket, and M. Ordonez, "High efficiency LLC converter design for universal battery chargers," in Proc. IEEE APEC, pp. 2561-2566, 2016.
F. Musavi, M. Craciun, D. S. Gautam, and W. Eberle, "Control strategies for wide output voltage range LLC resonant DC-DC converters in battery chargers," IEEE Trans. Veh. Technol., Vol. 63, No. 3, pp. 1117-1125, Mar.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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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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