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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 論文集 =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54 no.5, 2017년, pp.430 - 438
이충현 (인하대학교 공과대학 조선해양공학과) , 김유일 (인하대학교 공과대학 조선해양공학과)
This study presents the reliability-based flaw assessment for the crack in the mooring chain of a floating type offshore structure. BSI(British Standard Institution) flaw assessment procedure BS7910 was combined with first- and second-order reliability method (FORM, SORM) so that the acceptance of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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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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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함평가 방법에서 사용되는 변수들은 무엇인가? | 그러므로 구조물의 전체 혹은 잔여 수명 동안 계류체인의 결함이 성장해 파손되는지에 대한 구조 신뢰성 평가는 대단히 중요한 문제이다. 결함평가 방법은 결함의 크기, 피로 하중의 분포, 파괴인성, 체인의 항복강도 같은 다양한 변수들을 하나의 정해진 값으로 간주하고 결함 평가를 실시하는 결정론적 평가방법과 각 변수의 확률적 특성을 고려한 확률론적 평가로 구분된다. 결정론적 평가방법은 BS7910 (BSI, 2013)이나 API (API, 2007)같은 표준에 잘 정립되어 있고 초기결함의 크기, 파괴인성, 피로하중분포 등 불확실성을 가지는 변수들에 대해서는 안전계수나 통계적으로 보수적인 값을 사용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 |
부유식 해양구조물은 무엇을 이용해 위치를 유지하는가? | FPSO, 반잠수식 시추선 같은 부유식 해양구조물은 일반적으로 계류체인으로 위치를 유지하는데 계류체인이 파손되는 경우에는 라이저의 손상으로 인한 기름의 유출과 같은 막대한 경제적 손실을 야기할 수 있다. 이런 이유로 구조물의 전체 혹은 잔여 가동시간 동안 계류체인의 구조적 신뢰성을 보장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 |
구조물의 전체 혹은 잔여 가동시간 동안 계류체인의 구조적 신뢰성을 보장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 FPSO, 반잠수식 시추선 같은 부유식 해양구조물은 일반적으로 계류체인으로 위치를 유지하는데 계류체인이 파손되는 경우에는 라이저의 손상으로 인한 기름의 유출과 같은 막대한 경제적 손실을 야기할 수 있다. 이런 이유로 구조물의 전체 혹은 잔여 가동시간 동안 계류체인의 구조적 신뢰성을 보장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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