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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交通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35 no.5, 2017년, pp.458 - 467
오정화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 김현승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 박민석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 최윤혁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 권순민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 박동주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The expressway of the Korea has an important role in freight movement because 76 percent of the commodity is transported by trucks. However, there has been few indices on the role of expressways regarding freight transportation and truck traffic. The objective of this study is to propose four freig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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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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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CS의 특징은 무엇인가? | TCS 영업소 기종점간 교통량은 한국도로공사에서 관리하는 스마트 제한차량 분석시스템 내 TCS 교통량 자료를 활용하였다. TCS는 고속도로 통행요금을 징수하는 목적으로 설치된 시스템으로서 교통량과 구간속도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차종을 6종(경차, 1-5종)으로 구분하고 있다. 6종 중 경차는 여객자동차, 1-3종은 여객 및 화물자동차, 4-5종은 화물자동차로 구분된다. | |
국토교통부의 도로교통 통계 자료가 가지는 한계점은 무엇인가? | 국토교통부의 도로교통 통계 자료는 고속도로 구간별 교통량으로써 특정 노선 또는 구간의 교통량은 알 수 있으나, 이 자료만으로는 고속도로를 이용한 전체 교통량을 파악하기 어려운 점이 있다. 이는 각 개별차량의 기종점 정보를 알 수 없어 실제 고속도로를 통행한 차량의 대수 파악이 어려운 한계가 있다. 한국도로공사의 스마트 제한차량 분석시스템 중 TCS 자료는 고속도로 영업소간 실제 교통량을 알 수 있으나, 동일 차종 내 일반자동차 및 화물자동차가 혼재되어 있어 차종별 적재톤수를 알 수 없는 한계가 있다. | |
TCS 자료의 장단점은 각각 무엇인가? | 이는 각 개별차량의 기종점 정보를 알 수 없어 실제 고속도로를 통행한 차량의 대수 파악이 어려운 한계가 있다. 한국도로공사의 스마트 제한차량 분석시스템 중 TCS 자료는 고속도로 영업소간 실제 교통량을 알 수 있으나, 동일 차종 내 일반자동차 및 화물자동차가 혼재되어 있어 차종별 적재톤수를 알 수 없는 한계가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와 같은 이용 자료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고속도로 물동량 지표별 산출 대안을 설정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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