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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도로 : 도로학회지, v.19 no.2 = no.72, 2017년, pp.70 - 79
이재수 (한국도로공사 도로개량사업단) , 이익배 (한국도로공사 도로개량사업단 품질환경팀) , 이경하 (한국도로공사 도로개량사업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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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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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프니스 및 티네시티 시험이란 무엇인가? | 일본에서는 개질아스팔트의 규격을 Ⅰ, Ⅱ, Ⅲ, H형으로 구분하고 있으며, 시험규격으로는 기존의 침입도 규격과 아울러 터프니스 및 티네시티 시험을 실시하고 있다. 터프니스 및 티네시티 시험1)은 아스팔트의 파악력 및 점결력을 평가하는 시험이다. 그림 10은 터프니스 및 티네시티 시험결과로서 개질아스팔트의 종류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 |
중부선, 영동선의 도로개량 사업은 무엇인가? | 중부선, 영동선의 도로개량 사업은 평창올림픽의 성공적인 추진을 지원하며, 노후 안전시설 조기 개선으로 안전성을 제고하기 위한 사업이다. 본 기사에서는 지난 호에 이어서 아스팔트 플랜트의 시설, 골재 및 아스팔트에 대하여 기술하고자 한다. | |
SMA 골재의 두께에 따른 통과율은 어떠한가? | 표 5는 지금까지 아스팔트 혼합물의 배합설계가 완료되어 본 생산을 진행중인 플랜트를 대상으로 단입도 골재의 특성을 파악하였다. 표 5에서 13mm 골재의 10mm 통과율은 평균적으로 15.2%, 10mm 골재의 5mm 통과율은 평균적으로 8.5%, 6mm 골재의 5mm 통과율은 평균적으로 67.0%로 나타났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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