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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도로학회논문집 = International journal of highway engineering, v.19 no.5 = no.85, 2017년, pp.107 - 115
김현욱 (포스코건설 엔지니어링 본부 P4) , 남정희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도로연구소) , 최지영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도로연구소)
PURPOSES : The piezoelectric energy road analysis technology using a three-dimensional finite element method was developed to investigate pavement behaviors when piezoelectric energy harvesters and a new polyurethane surface layer were installed in field conditions. The main purpose of this study 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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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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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에서 발생하는 기계적 진동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변환하는 방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 차량에서 발생하는 기계적 진동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변환하는 방식에는 정전기(electrostatic), 전자기(electromagnetic), 압전(piezoelectric)효과를 이용하는 방식 등이 있는데 압전체에 힘을 가했을 때 전압이 발생하는 현상인 압전효과를 이용한 압전에너지 하베스팅은 변환 효율이 크고, 대용량 발전가능성이 높아 도로 분야에 많이 활용되고 있다. 압전에너지 하베스팅 기술의 경우 다른 신재생 에너지 발전방식과 달리 기후에 관계없이 실내·외의 진동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태양광과 달리 어두운 곳이나 밤에도 발전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
압전에너지 하베스팅의 장점은 무엇인가? | 차량에서 발생하는 기계적 진동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변환하는 방식에는 정전기(electrostatic), 전자기(electromagnetic), 압전(piezoelectric)효과를 이용하는 방식 등이 있는데 압전체에 힘을 가했을 때 전압이 발생하는 현상인 압전효과를 이용한 압전에너지 하베스팅은 변환 효율이 크고, 대용량 발전가능성이 높아 도로 분야에 많이 활용되고 있다. 압전에너지 하베스팅 기술의 경우 다른 신재생 에너지 발전방식과 달리 기후에 관계없이 실내·외의 진동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태양광과 달리 어두운 곳이나 밤에도 발전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
Innowattech은 무엇을 이용하여 도로용 압전 에너지 하베스터를 개발하였는가? | 압전에너지 하베스팅 기술의 매크로 레벨 발전가능성에 대해서 가장 선도적으로 리딩한 업체는 이스라엘의 하베스팅 전문업체인 Innowattech이었다. 도로에 압전벌크 세라믹을 이용해 도로용 압전 에너지 하베스터를 개발하였으며, 1km 도로에서 시간당 최대 200kw/h를 발전할 수 있다고 홍보하였다. 2015년 The University of Texas at San Antonio(UTSA)와 the Texas A&MTransportation Institute(TTI)는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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